728x90
반응형



크로플 파는 카페가 생겼다



요즘 SNS상에서 가장 핫한 디저트는 크로플이 아닐까 해요.

크로플 Croiffle 은 크로아상 Croissant 과 와플 Waffle 의 합성어로, 크로와상 생지를 와플기에 구워서 만드는 디저트를 의미해요.

와플기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코로나19가 만든 디저트' 라는 얘기도 있더라구요.

달고나 커피만큼은 파급력이 있지는 않지만 꽤 많이 알려져서 투썸플레이스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고 해요.

여기는 지방 소도시라서 큰 기대를 안했는데, 판매하는 카페가 있더라구요.



제가 다녀온 곳은 '그날의 우리' 라는 브런치 카페예요.

위치는 경춘선 남춘천역 바로 뒷골목으로, 걸어서 2-3분 정도예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브런치 카페라서 식사도 가능한데, 식사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오후 5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정해져있습니다.




그날의 우리 메뉴.

음료로는 커피와 에이드, 티, 스무디, 에이드 등이 있으며, 가격은 4천원 ~ 7천원 사이예요.

식사 메뉴로는 크로플이나 몬테크리스토 같은 디저트에 가까운 메뉴도 있지만, 돈까스나 김치볶음밥, 파스타, 감바스, 피자 등도 판매해요.

메뉴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병맥주도 판매하더라구요.




실내는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이었으며, 테이블과 의자는 화이트&우드로 통일했어요.

깔끔하면서도 요새 카페나 브이로그 등에서 자주 나오는 인테리어예요.



알록달록한 쿠키도 낱개로 판매하고 있어요.

메뉴판에는 없습니다.



크로플


크로플 와플 모양의 빵 2개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올려져있었어요.

가격은 6,500원입니다.

원래 크로플은 저 빵만을 의미하는 거지만, 디저트 카페 같은 곳에서는 대부분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려주는 거 같아요.

바닐라 아이스크림 위에는 시나몬 파우더가 뿌려져있어서 시나몬향이 많이 났어요.

크로플은 처음 먹어보는 거라 먹기 전부터 두근두근했어요.

와플처럼 바삭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보다는 쫄깃함이 강하고 맛은 살짝 치즈맛이 돌았어요.



이건 땅콩 분태인 줄 알았는데, 달고나 분태였어요.

요즘 카페용으로 달고나 분태 완제품을 판매하기도 하고, 여기 메뉴 중에서 달고나 라떼가 있거든요.

땅콩은 기름지면서 으깨지는 식감이라고 하면 달고나 분태는 달짝지근하면서도 바스락거리는 식감이 매력적이었어요.

크로플 자체에도 바삭한 식감이 부족한데, 여기에 녹은 바닐라 아이스크림까지 흡수되면 살짝 눅눅할 수 있거든요.

그 부족한 바삭함을 달고나 분태가 채워주는 거 같아요.

미니사과와 블루베리로 접시를 장식했는데, 미니사과는 살짝 아쉬웠어요.

모양이 이쁘지만, 사과의 특성상 갈변이 되고 꼭지와 씨가 있기 때문에 먹기가 좀 불편했거든요.


아메리카노


같이 곁들일 음료로는 무난하게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골랐어요.

가격은 핫 / 아이스 상관없이 3,500원으로, 다른 카페에 비해서는 조금 저렴한 편이에요.

맛은 탄맛과 고소한 맛이 많이 났고, 식어도 산미가 거의 느껴지지 않았어요.

커피 메이커로 내린 원두커피 같은 느낌이에요.

커피보다는 요리가 메인인 곳이라 커피 자체의 향미가 너무 강하면 음식과 잘 어울리지 않아서 그렇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맛 자체도 순하고, 농도도 연한 편이라서 후룩후룩 마시기 괜찮은 커피예요.



녹은 아이스크림 떠먹으려고 스푼을 달라고 하니 이런 걸 주었어요.
옆 테이블이 어린 아이를 데리고 왔는데, 접시와 숟가락, 포크는 어린이용을 주시더라고요.
유아용 의자나 어린이용 메뉴는 없지만, 카페에서 이 정도면 어린아이를 동반한 손님들을 많이 배려하는 거 같아요.




딱 점심시간 대에 다녀왔더니 카페가 아니라 레스토량에 온 거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카페에 손님이 제법 있었는데, 커피에 디저트를 먹는 사람은 저 뿐이고 다른 분들은 다들 점심 식사를 하시더라구요.
커피는 식사를 마친 후 후식으로 드시고요.
분위기도 괜찮고, 남춘천역과 가까워서 여행왔을 때 코스로 들러서 가도 좋은 카페였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춘천시 퇴계동 1191-2 1층 | 그날의우리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크로플 처음보는데.. 맛있어 보입니다~~ 커피도 진하니 향이 느껴지네요..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2020.09.15 09: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뭔가 갤러리처럼 감각적인 느낌의 카페네요
    너무 예뻐요=)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아!

    2020.09.15 09:5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달고나 까지 뿌려주는 디테일에 감동이네요. 맛있겠어요

    2020.09.15 10: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50에도 철딱써니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020.09.15 15:08 [ ADDR : EDIT/ DEL : REPLY ]
  5. 슬_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020.09.15 16:01 [ ADDR : EDIT/ DEL : REPLY ]
  6. 비밀댓글입니다

    2020.09.15 16:04 [ ADDR : EDIT/ DEL : REPLY ]
  7. 넘 예쁜 카페네요^^
    좋은 포스팅 잘 보구 공감 누르고 갑니다~

    2020.09.15 17: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리미리미짱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020.09.16 00:12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