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제버거 투어/강원도

세븐일레븐 롯데리아 버거세트 모양 젤리 후기

by 히티틀러 2020. 12. 6.
728x90
반응형



세상에 별 게 다 나오네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롯데리아 버거 세트 모양 젤리' 를 판매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햄버거 모양 젤리는 '트롤리 Trolli' 라는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있어요.



참고 : [미국] 트롤리 햄버거젤리 Trolli Mini Burger Jelly

[독일] 트롤리 XXL 햄버거 젤리 Trolli XXL Burger



콜라맛 젤리도 많고, 감자튀김 모양은 아직 못 봤지만 만들려면 충분히 만들 수 있겠죠.

하지만 이걸 아예 세트 구성으로 판매한다는 게 뭔가 재밌더라구요.




롯데리아 버거세트 모양 젤리


제품은 롯데리아 버거세트 모양 젤리예요.

구입처는 세븐일레븐이며,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만 단독 판매한다고 해요.

가격은 1,200원입니다.

중량은 16g 입니다.

세트라고 해서 일반 젤리나 초콜릿 정도의 크기는 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작아서 놀랐아요.

바로 눈 앞에 놓고도 못 알아봤거든요.

카운터 앞에 놓고 팔아도 될 정도예요.




제조원은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주)에스디푸드 이며, 유통전문 판매원은 (주)롯데제과입니다.

원재료는 물엿, 설탕, D-소비톨액 10.6%, 젤라틴, 산도조절제 Ⅰ, 합성향료 (딸기향 Ⅰ, 딸기향 Ⅱ, 파인애플향, 사과향, 콜라향, 믹스후르츠향), 펙틴, 기타식용유지가공품, 당류가공품, 홍화황색소, 혼합제재 Ⅰ(글리세린지방산에스테르, 파프리카추출색소, 카로틴, 비타민E), 산도조절제 Ⅱ, 유화제, 블랙캐롯 농축액, 혼합제제Ⅱ (프로필렌글리콜, 천연향료 (콜라넛)), 혼합제제Ⅲ (홍화황색소, 치자청색소, 주정) 입니다.



칼로리는 16g 한 봉지 기준 55kcal 입니다.

영양성분은 나트륨 0mg, 탄수화물 13g, 당류 8g, 지방 0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1g 입니다.



햄버거, 프렌치 프라이, 콜라 젤리가 하나씩 들어있어요.

세트 구성은 맞긴 한데, 뭔가 어설퍼요.




햄버거 젤리 크기는 가로 2cm, 세로 3cm 입니다.



번은 나름 참깨번을 표현하려 한 건지 윗부분에 약간의 요철이 있고, 빨간색은 패티, 노란색은 치즈, 초록색은 양상추를 표현한 거 같아요.

하지만 굳이 '롯데리아'  메뉴 같지는 않아요.

그나마 롯데리아 메뉴 중에서 흡사한 메뉴라면 AZ버거를 들 수 있겠지만, 사실 어느 브랜드든 비슷한 메뉴는 다 있어요.

그냥 '버거 세트 모양 젤리' 가 아니라 왜 '롯데리아'라고 브랜드를 꼭 집어서 네이밍했는지 잘 모르겠어요.

맛은 과일젤리 맛입니다.




감자튀김 젤리 크기는 가로 1cm, 세로 2cm 입니다.

햄버거 젤리보다 더 작아요.



종이팩 안에 레귤러컷 감자튀김이 들어있는 모양을 제법 그럴듯하게 만들었어요.

하지만 문제는 '롯데리아 감자튀김 용기는 빨간색이 아니다' 라는 점이에요.

롯데리아는 상아색? 황토색? 비슷한 노란색 계열의 용기를 사용하고 있어요.

저렇게 빨간색 용기를 사용하는 브랜드는 맥도날드예요.

정확히는 빨간색에 노란색 M 가 프린팅 되어있긴 하지만요.

롯데리아 버거 세트 라면서 감자튀김은 맥도날드에서 갖고 오는 모양이에요.

감자튀김도 마찬가지로 과일젤리 맛이었어요.




콜라 젤리 크기는 가로 1~1.5cm, 세로 3cm 입니다.


햄버거 세트를 시키면 종이컵 혹은 매장용 플라스틱 컵에 디스펜서로 음료를 담아서 주는데, 여기는 통크게 병 콜라로 주네요.

배달이나 테이크아웃 시에는 캔으로 변경할 수는 있지만, 그래도 영업점용 작은 뚱캔 하나 주는 게 고작인데요.

맛은 흔히 아는 콜라맛 젤리 혹은 콜라맛 사탕 맛이었어요.



롯데리아 버거 세트 모양 젤리라고 하는데, 기존에 볼 수 있던 햄버거 모양 젤리 + 콜라병 모양 젤리 등을 하나로 모아놓은 것이었어요.

그럴싸해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참 어설펐어요.

큰 기대를 한 건 아니지만 롯데리아의 특징이 하나도 없어서 '왜 롯데리아인가?' 싶어요.

아마도 유통판매원이 롯데제과라서 같은 롯데 계열을 그냥 갖다붙인 거 같아요.

수입과자 전문점에서 젤리 1봉지가 1천원 남짓인데, 젤리 3개를 1,200원이라는 비싼 돈을 주고 먹었네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