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의점 햄버거/CU

CU 편의점 햄버거 옥고감버거 후기

by 히티틀러 2021. 11. 5.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편의점 햄버거를 사왔어요.
편의점에 들리게 되면 으레 즉석식품 코너를 둘러보긴 하지만, 편의점 햄버거는 잘 안 사게 되요.
편의점 자체를 자주 안 가다보니 즉석식품 제품이 많이 안 남아있을 때가 대부분이고, 그나마도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의 메뉴를 비슷하게 카피한 메뉴가 많다보니 관심이 잘 안 가더라구요.
프랜차이즈 챙겨먹기도 늘 허덕거리는데요.
이번에는 '옥고감 버거' 라는 게 있길래 재미있어 보여서 구입했어요.

 

 

옥고감 버거


옥고감 버거의 옥고감은 옥수수 + 고구마 + 감자의 줄임말이에요.
영어 이름은 Corn & Sweet Potato & Potato Burger 입니다.
가을 시즌 제품인 거 같은데, 올해 신제품인지를 잘 모르겠어요.
CU에서 구입했으며, 가격은 2,800원입니다.

 

 

가정용 700W 전자레인지에는 40초, 1000W 전자레인지에는 30초 돌리면 된다고 합니다.

 

 

칼로리는 총 종량 190g 기준 487kcal 입니다.
영양정보는 나트륨 1,010mg, 탄수화물 51g, 당류 16g, 지방 27g, 트랜스지방 0.5g, 포화지방 9g, 콜레스테롤 35mg, 단백질 10g 입니다.

 

 

제품명은 옥.고.감 버거이고, 식품유형은 즉석섭취식품입니다.
제조사는 (주) 샌드팜이며, 유통전문판매원은 (주)spc삼립입니다.
원재료는 해시브라운패티 (감자, 식물성유지, 밀가루, 정제소금, 포도당), 빵류 (밀가루, 설탕, 마가린, 전란액, 효모), 스테이크패티 (돼지고기, 돼지지방, 스테이크소스 (우스타소스), 양파, 두류가공품, 빵가루), 군맛고구마무스 (고구마, 마요네즈, 기타과장, 조미씨즈닝#H-27. 설탕), 스위트콘 (옥수수, 설탕, 정제소금), 어니언크림소스, 마요네즈, 버터갈릭소스, 설탕입니다.
스위트콘 8.28% (옥수수 62.71%), 군맛고구마무스 8.78% (고구마 73%), 해쉬브라운패티 27.91% (감자 91%)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크기는 지름 9cm, 높이 5cm 입니다.
보관상의 문제인지 번이 타원으로 한쪽이 좀 더 둥글게 되었어요.
번의 크기 자체는 작진 않은데, 야채가 없어서 두께는 얄쌍하네요.

 

 

옥고감버거는 번, 패티, 스위트콘, 고구마 무스, 해쉬브라운, 소스로 구성되어 있고, 양상추 같은 야채는 전혀 들어가있지 않아요.
옥수수는 스위트콘으로, 고구마는 무스로, 감자는 해쉬브라운의 형태로 되어있어요.
버거나 모닝 메뉴에서 해쉬브라운이 들어가는 건 흔하고, 고구마 무스까지는 1-2번 본 거 같아요.
하지만 스위트콘이 들어간 버거는 아마 처음이 아닐까 싶었어요,
기름지면서도 달짝지근한 향이 나는데 스위트콘이 있으니 이삭토스트가 살짝 연상되기도 하고요.

 

 


달고 버터리



소스 자체도 좀 달달한 마요네즈 뉘앙스가 있는데 고구마도 달달한 맛이 나나보니 버거에 콘버터를 넣은 거 같은 느낌이 많이 나요.
야채가 없다보니 아삭하게 씹히는 식감은 없어요.
편의점 햄버거에 들어가는 양상추는 이미 시들시들한 상태인데 거기에 전자렌지까지 돌려서 풀죽이 된 상태라 아예 안 넣는 게 오히려 더 나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쉬운 건 해쉬브라운이었어요.
먹으면서 뭔가 퍼석한 덩어리가 씹혀서 고구마 무스에서 고구마를 덜 으깬 건가? 싶었는데, 해쉬브라운 조각이더라구요.
해쉬브라운은 냉동상태로 들여와서 데우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맛이 없을 수가 없어요.
여기 들어간 해쉬브라운은 냉동제품을 제대로 조리하지 않고 그대로 버거에 넣어서 덜 익은 거 같은 느낌이에요.
그 점을 제외하고 전체적으로는 생각보다 맛이 나쁘지 않았어요.
약간 퍽퍽하고 기름진 맛이 있어 맥주를 가볍게 곁들이면 좋을 거 같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