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KFC

KFC 신메뉴 핫치즈 징거버거 재출시 후기

by 히티틀러 2022. 3. 28.
728x90
반응형

3월 22일, KFC에서 신메뉴가 나왔어요.
이번에 나온 메뉴는 핫치즈 징거버거예요.
엄밀하게 아니면 신메뉴는 아니고, 예전에 나왔던 메뉴를 또 다시 리뉴얼해서 재출시했다고 합니다.

 

참고 : KFC 신메뉴 '뉴 핫치즈 징거버거' 리뉴얼 후기

 

KFC 신메뉴 '뉴 핫치즈 징거버거' 리뉴얼 후기

5월 21일, KFC에서 햄버거들이 대거 리뉴얼되었어요. KFC의 대표 메뉴 중 트위스터를 제외한 나머지 4가지 햄버거 메뉴인 징거버거와 타워버거, 더블징거다운 맥스, 핫치즈 징거버거가 그 대상이에

hititler.tistory.com

 


 

핫치즈 징거버거 세트


핫치즈 징거버거 가격은 단품 5,400원, 세트 7,400원, 박스밀 8,5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521kcal,  세트 681~851kcal, 박스밀 921~1,081kcal 입니다.
중량은 단품 271g, 세트 713g, 박스밀 800g 입니다.
브리오슈 번으로 변경할 경우 칼로리는 10kcal 가 더 낮고, 중량은 3g 이 적습니다.

 

 

크기는 지름 10cm, 높이 6cm 입니다.
포장지는 그냥 징거버거 포장지를 사용했고, 위에 스티커를 붙여서 구분했어요.
그냥 펜으로 쓰는 데도 있고, 스티커를 붙이는 데도 있고, 어떻게 구분하는가는 매장마다 조금씩 다를 거 같아요.

 

 

핫치즈 징거버거는 참깨번에 닭가슴살 패티, 양상추, 토마토, 슬라이스 치즈, 치폴레 소스, 치즈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름 그대로 핫 + 치즈 + 징거버거 라고 보면 되요.
징거버거의 구성에서 매콤한 맛을 내기 위해서 치폴레 소스가 들어갔고, 치즈는 슬라이스 치즈에 추가적으로 치즈 소스로 들어갔어요.
리뉴얼이라고 하던데, 이전에 판매하던 버거와 큰 차이가 있어보이지는 않아요.

 

 

핫치즈 징거버거는 여러 차례 먹어봤지만, 잘 만든 메뉴라고 생각해요.
징거버거가 패티 그 자체의 시즈닝의 매콤함으로 깔끔담백하게 승부하는 버거라고 하면, 핫치즈 징거버거는 매콤한 맛이 나는 소스를 넣어서 좀 더 화려한 맛을 표방하는 버거라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양상추나 토마토 같은 야채가 들어가기 때문에 치즈 소스가 들어간다고 해도 마냥 느끼하거나 기름지진 않아요.
매콤한 치폴레 소스에 토마토의 식감과 과즙이 곁들여지면 살사 소스 같은 뉘앙스도 좀 나구요. 


왜 자꾸 리뉴얼만 하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문제는 이거예요.
최근 KFC는 반년마다 유튜브에서 한번씩 온라인 VIP 시식회를 해요.
출시를 앞두고 있는, 혹은 개발된 메뉴를 KFC VIP를 대상으로 시식을 한 후 평가를 받아요.
안 좋은 평가를 받은 메뉴들은 출시 예정이었다가도 취소되기도 한다고 들었어요.
그 시식회를 보면 굉장히 참신하고 독특한 메뉴들이 많아요.
저는 버거 리뷰어이다보니 그 때 방송을 보면서 무슨무슨 메뉴가 소개되었는지, 관계자가 어떻게 설명을 하는지 기록을 따로 해둬요.
그런데 그 때 소개되는 메뉴들 중에서 실제 출시되는 메뉴들은 몇 개 없어요.
평가가 좋지 않아서 혹은 다른 사정으로 출시까지 이어지지 않을 수는 있어요.
하지만 왜 자꾸 기존 메뉴의 리뉴얼 혹은 비슷한 버전으로 재탕만 하는지 모르겠어요.
참신한, 진짜 신메뉴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