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6월 30일 맥도날드에서 버거 신메뉴가 나왔어요.
맥도날드에서 신메뉴가 나온 건 정말 오랜만이에요.
신메뉴라고 자주 나오긴 하지만, 1-2년 전에 출시되었던 시즌 한정 메뉴의 재탕 혹은 레시피만 약간 변경해서 판매하는 경우가 종종 있거든요.
이번에 나온 메뉴는 보성녹돈버거입니다.

 

 

보성녹돈버거 세트


가격은 단품 6,300원, 세트 7,600원, 라지 세트 8,200원, 맥런치 세트 6,800원, 맥런치 라지 세트 7,4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634kcal, 세트 967~1,116kcal 입니다.
중량은 단품 293g 입니다.

 

 

크기는 지름 9cm, 높이 6cm입니다.
두께감이 있어서인지 종이칼라를 이용해서 버거를 고정하고 있고, 포장지는 보성녹돈버거 전용 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어요.

 

 

보성녹돈버거는 참깨번에 보성녹돈패티, 베이컨, 채썬 양배추, 토마토, 적양파, 화이트마요 소스, 스파이시 치즈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제품 광고에서 보성 차밭이 나와서 녹차 소스 같은 걸 끼얹거나 녹차 페스토 같은 게 들어가나 싶었는데 그건 아니고, 전남 보성의 녹차잎 사료로 충청 지역의 농상에서 키워낸 보성녹돈 패티가 들어간다고 해요.
보성녹돈은 1997년 개발한 녹차 발효사료를 돼지에게 급여하여 돼지고기의 콜레스테롤 및 지방의 함량 및 누린내를 낮춘 기능성 돼지고기로,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녹차 먹인 돼지고기' 브랜드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즉, 버거 자체에서는 녹차맛이 나는 건 아니예요.
양상추가 들어가는 일반적인 버거와는 달리 길거리 샌드위치처럼 채썬 양배추가 들어가는 데다가 한국의 맛을 표방하면서도 치즈 소스가 들어가는 것도 다른 버거와는 다른 특징이에요.

 

 


시장표 햄버거맛



보성녹돈버거의 패티는 돼지고기를 사용하지만, 113g인 쿼터파운더 패티와 중량이 동일하다고 해요.
빅맥 등에 사용하는 패티가 일반적으로 1/10 파운드인 것과 비교하면 2.5배인 셈이에요.
맥도날드 불고기버거도 돼지고기 패티를 사용하다보니 씹을 때 느껴지는 고기 향에서 불고기버거가 연상이 되었어요.
소스는 스파이시 치즈소스라고 하는데, 그렇게 맵지는 않아요.
맵찔이인 제 입맛에도 매콤한 맛이 살짝 느껴지다 마는 수준이고, 오히려 마요네즈 같은 느낌이 더 많이 났어요.
야채도 양상추가 아닌 채썬 양배추가 들어가다보니 아삭한 식감은 좋지만, 패스트푸드점 제품이 아닌 시장표나 길거리표의 느낌이 많이 나더라구요.

개인적인 편견일 지는 모르겠어요.
로컬 식사재를 사용하고 그 이름을 붙이고 기존의 맥도날드 스타일과는 다른 맛에 매콤함까지 곁들였으니 한국의 맛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긴 한데, 그렇다고 대외적으로 '이것이 한국의 맛이에요!' 하고 당당하게 얘기하기에는 뭔가 애매해요.
보성녹돈버거 광고를 보면  녹차 따던 할아버지가 '워메! 징하게 맛있네~' 라고 하던데, 솔직히 그 정도는 아니더라구요.

 


보성에도 맥도날드가 없다



보성녹돈버거는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를 일환으로 국내 농가와 상생하여 지역 생산 농축산물을 사용해서 출시한 메뉴예요.
경상남도 창녕에서 생산함 마늘을 이용한 창녕갈릭버거에 이어서 2번째입니다.
창녕갈릭 버거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화제가 되었던 점은 "창녕에는 맥도날드가 없어서 정작 창녕사람들은 창녕갈릭버거를 먹을 수 없다" 라는 점이었어요.
맥도날드가 맘스터치나 롯데리아처럼 전국 곳곳에 지점이 있는 건 아니니까요.
보성녹돈버거가 출시되었을 때도 한 번 검색을 해봤더니 보성에는 맥도날드가 없어요.
전라남도에서는 여수와 순천, 목포, 광양에만 맥도날드 매장이 있더라구요.
이번에도 보성녹돈버거가 출시되었지만 보성 사람들은 제품을 못 먹겠네요.
맥도날드 측에서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겠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우리나라 각 지역의 농축수산물을 사용한 제품이 들어간 버거가 출시된다는 게 나름 쏠쏠한 재미네요.
저처럼 외국 여행 갔을 때 패스트푸드점 가서 그 나라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먹어보는 사람들에게도 좋을 거 같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포스팅 너무 잘 보고 공감도 꾹꾹 누르고 가요!!😃

    2022.07.12 07: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포스팅 잘 보고 공감누르고 갑니다

    2022.07.12 09:5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ㅎㅎ 히티틀러님의 보성녹돈버거 리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

    2022.07.12 13: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빨리 쓸껄 그랬네요.
      신메뉴가 쏟아지고, 먹고 사는 일이 너무 바빠서 최근에야 먹을 수 있었어요 ㅠㅠ

      2022.07.12 19:46 신고 [ ADDR : EDIT/ DEL ]
  4. 좋은 정보 잘 읽고 갑니다. 종종 소통할 겸 맞구독 부탁 드려요... 오늘도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2022.07.12 17: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와꼬와트라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022.07.12 23:10 [ ADDR : EDIT/ DEL : REPLY ]
  6. 담덕01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022.07.12 23:26 [ ADDR : EDIT/ DEL : REPLY ]
  7. 알맹e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022.07.12 23:34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