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2022 일상생활기

목포 마그네틱 기념품점 - 김은주 공방

by 히티틀러 2022. 9. 15.
728x90
반응형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는 수집이에요.
사람들마다 수집하는 물건은 다양하지만, 저는 마그네틱을 모아요.
예전에는 해외여행을 가야만 살 수 있었는데, 요새는 각 지역마다 지역특산품처럼 소소하게 만든 기념품을 판매하는 가게들이 한두 군데씩 있더라구요.

목포를 가게 되면서 지역 마그네틱을 살 수 있는 곳이 있을까? 검색해봤어요.
2군데를 찾았어요.
하나는 김은주 공방, 다른 하나는 비팡이네였는데, 저는 이동 경로상 김은주 공방을 다녀왔습니다.

 

 

김은주 공방은 목포 원도심의 목포 1879개항문화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목포역에서는 걸어서 10분 정도이고, 목포항선착장과 목포연안여객선 터미널에서도 걸어서 8-10분 정도로 가까워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입니다.
휴일은 딱히 정해져있지는 않은 거 같아요.
이 집에서 태어나신 공예작가가 직접 운영하고 있다고 하며, 기념품도 수제로 직접 만드시는 거라고 하네요.

 

 

마그네틱 종류가 다양했는데, 직접 만드시는 제품들이라 디자인 저작권 등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을 거 같아서 매장 사진을 따로 찍지는 않았습니다.
목포 유명 관광지마다 마그네틱이 있었어요.
여행 준비 자체를 거의 못 했기 때문에 뭐가 뭔지를 몰라서 사장님께 여쭤보니까 하나하나 설명해주셨어요.

저는 2개를 샀는데, 가격은 개당 7천원이었습니다.
왼쪽은 목포근대역사관 1관이에요.
목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장소이기도 하고, 드라마 '호텔 델루나' 의 촬영 장소 중 하나라고 해요.
왼쪽은 유달산입니다.
목포에서 가장 높은 산이자 노령산맥의 끝자락이라고 해요.
목포 해상케이블카도 있고, 목포 시내에 있다보니 목포를 상징하는 산인 거 같아요.
사장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유달산은 '따봉' 손 모양을 하고 있는 바위가 제일 유명해서 홍보 자료 같은 데에는 그 각도로 사진을 찍는대요.
그쪽에서는 '따봉바위'라고 부르는데, 그걸 배경으로 만드셨다고 해요.

 

 

'목포 구미' 시리즈 마그네틱도 있었어요.
구미가 목포 지역의 지명이냐고 여쭤보니, 9味, 즉 목포를 대표하는 9가지의 음식이라고 해요.

 

목포 9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미 - 세발낙지
2미 - 홍어삼합
3미 - 민어회
4미 - 꽃게무침
5미 - 갈치조림
6미 - 병어회
7미 - 준치무침
8미 - 아구탕
9미 - 우럭간국



선정을 한 지 몇 년 안 되었는데, 그 때 나름 목포 쪽에서는 크게 홍보도 하고 행사도 하고 했대요.
저는 그 중에서 홍어를 골랐습니다.
흑산도가 목포, 신안, 이쪽이기도 하고, 목포라고 하면 저는 제일 먼저 홍어삼합이 생각나거든요.
@-@ 하는 표정이 귀엽기도 했고요.
똑같은 디자인에 리본 달린 것도 있었는데, 둘 다 사고 싶었지만 비용 문제 때문에 하나만 샀습니다.

 

 

사장님께서 직접 그리신 수제엽서도 하나 선물로 주셨어요.
가격은 1천원이고, 여러 종류 중에서 마음에 드는 걸 골라가져가라고 하시더라구요.
감사하게 잘 받았습니다.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