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롯데리아

롯데리아 사이드 신메뉴 양념감자 실비김치 맛 후기

by 히티틀러 2024. 4. 25.
728x90
반응형

4월 25일, 롯데리아에서 사이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나온 신메뉴는 양념감자 실비김치맛과 섹쉑치킨 실비김치맛이에요.
엄밀하게 말하면 실비김치맛 시즈닝이 새로 나온 거예요.
양념감자와 쉑쉑치킨은 원래 어니언, 치즈, 칠리,이렇게 3가지 맛이 있었는데, 여기에 실비김치맛 시즈닝이 추가된 셈이에요.

 

양념감자 실비김치맛


가격은 2,300원입니다
칼로리와 중량은 공개되지 않았어요.
포테이토에 시즈닝을 더한 걸 기준으로 계산해보면 중량은 93g, 칼로리는 280kcal 입니다.

 

 

실비김치맛 시즈닝이 따로 제공됩니다.
중량은 4g 이고, 칼로리는 13kcal 입니다.
실비김치는 매운맛이 강한 김치로 유명해요.
그래서인지 '매운 음식에 민감하신 분들은 섭취 시 유의하세요' 라는 안내문이 쓰여있어요.

 

가루를 조금 덜어서 맛을 봤어요.
한때 '서울 시스터즈 김치 시즈닝' 이 꽤 이름있던 적이 있었는데, 제가 경험해보지 못했기에 어떤지는 모르겠어요.
맵싸한 가루라 코가 간질간질하면서도 약간의 신내가 있어요.

 

가루를 적당히 넣고 흔들어 섞어줬습니다.
저는 맵찔이라서 반만 넣었는데, 양을 봐서는 다 넣어도 괜찮을 거 같아요.



도리토스..?



'실비김치' 라고 하면 덕지덕지 붙은 빨간 고춧가루와 매운맛이 제일 먼저 연상되요.
대전에서 실비김치로 유명한 어느 음식점은 아예 김과 참치캔을 챙겨간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과장 좀 보태서 '화생방'처럼 매운 맛이 강할 줄 알았는데, 그냥 칠리파우더 같아요.
칠리맛 파우더는 매콤달콤에 가깝다면 실비김치맛은 도리토스처럼 약한 신맛도 좀 느껴지고 짜요.
롯데리아 측에서는 '맛있게 맵다' 라는데 , 저는 매운맛보다는 짠맛이 많이 느껴졌네요.
기름기있고 치즈가 많이 들어가는 음식에 뿌려도 맛있을 거 같았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