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비버거는 지난 10월 7일에 슈슈버거와 같이 출시된 메뉴예요.



참고 : 맥도날드 신메뉴 '슈슈버거' 후기



엄밀하게 말하면 슈비버거는 신메뉴는 아니예요.

작년 여름에 미니언즈 애니메이션이 개봉하면서 그 홍보차 '미니언 슈비버거' 라는 이름으로 한정판매되었어요.

그런데 인기가 너무 좋아서 단종되고 나서도 '재출시해달라'는 요청이 끊임없이 있었다고 해요.

저도 물론 좋아했고요.

하도 소비자들의 요구가 많아서 결국 1년여 만에 재출시되었어요.

이번에는 한정판매가 아닌 정식 메뉴라고 해요.



슈비버거 세트


슈비버거 가격은 단품 5,200원, 세트 6,700원, 런치 5,700원이에요.

칼로리는 단품 기준 525kcal, 세트 893-1060kcal 입니다.



슈비버거는 콘밀 토핑번에 쇠고기 패티, 새우 패티, 양상추, 토마토, 스위트어니언 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슈림프 패티와 비프 패티가 들어있다고 해서 이름도 '슈비버거' 예요.

더블패티라 두께가 있어서인지 종이 띄지가 둘러져서 나와요.

개봉을 하면 먼저 새우버거 특유의 약한 비린내가 살살 나더라고요.

반으로 잘라보니 새우 패티가 쇠고기 패티에 비해서 두께가 두툼한 편이에요.

새우와 쇠고기가 둘 다 들어간 햄버거는 버거킹 '통새우와퍼'와 '통새우 스테이크버거' 도 있어요.



참고 : 버거킹 신메뉴 '통새우 와퍼' 후기

버거킹 신메뉴 '통새우 스테이크버거' 후기



버거킹의 통새우와퍼나 통새우 스테이크버거의 경우 새우가 통째로 들어갔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화려하고, 홍보 효과도 좋았어요.

기존의 새우버거는 새우를 명태나 다른 흰살생선들과 함께 다져서 만든 패티를 사용하다보니 '실제로 새우는 별로 없다' 라는 인식이 강했거든요.

하지만 통새우 4마리로는 와퍼와 스테이크의 두툼한 패티의 맛을 이기지 못했고, 식감만 남고 실제 새우맛은 거의 느낄 수가 없는 단점이 있었어요.

그에 비해 슈비버거는 새우패티가 두툼한 편이라서 쇠고기 패티에 맛으로 지지 않아요.

오히려 처음에 새우 패티의 크리스피함과 새우의 식감이 먼저 느껴지고, 그 뒤로 쇠고기 패티의 담백하고 묵직함을 느낄 수 있어요.

서로 상반된 두 가지 패티의 맛의 균형을 잘 맞춘 거 같아요.

해산물 버거에서 나는 특유의 비린맛이나 튀긴 패티의 느끼함은 매콤달콤하면서도 크리미한 어니언 소스로 잡으려고 한 거 같고요.

슈슈버거의 경우는 새우 패티 위에 바로 토마토가 올라가기 때문에 시간이 자나면서 토마토에서 나온 수분으로 패티가 눅눅해지지 않을까 싶었는데, 슈비버거는 쇠고기 패티 위에 토마토를 올려서 그런 걱정을 좀 덜었네요.

한가지 단점이라면 먹기가 살짝 힘들다는 점이에요.

사이즈와 특성이 다른 패티가 2장이 겹쳐지니까 베어먹다보면 좀 밀리는 경향이 있더라고요.

그래도 다시 만나게 되어서 반가운 버거였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오 이거 미니언 버거인가 보네요! 예전에 딱 한번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이 괜찮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롯데리아 새우버거는 정말 안 좋아하는데도 요건 맛있게 먹었었는데,
    히티틀러님이 작성하신 상세한 맛 후기 보니까 왜 그랬는지 이해가 가네용
    새우 패티의 퀄리티 자체나 비중, 다른 재료들과의 조화가 기존에 있던 새우 버거들과는 다른가 봅니다!

    2016.10.25 09: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작년에 먹어보고 참 맛있다고 생각했어요.
      1년 사이에 다양한 햄버거를 먹어보고, 통새우와퍼 같은 비교 대상이 생기고 나니까 슈비버거의 맛을 조금 이해할 수 있더라고요.
      예전에는 롯데리아 새우버거가 제일 맛있다고 생각했는데, 요새는 맥도날드가 더 맛있는 거 같아요ㅎㅎㅎ

      2016.10.25 15:03 신고 [ ADDR : EDIT/ DEL ]
  2. 미니언즈가 벌써 작년 영화군요...!
    저도 이거 리뷰 올라올 때마다 궁금하고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_+
    제가 좋아하는 새우가 들어가 있으니 틀림없이 맛있을 것 같습니다. :D

    2016.10.25 09:1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예전에 써둔 포스팅을 보고 알았어요ㅎㅎㅎ
      새우 좋아하시면 이것도 괜찮지만, 더블 디럭스 슈림프버거를 드셔보세요.
      그건 새우패티가 2장!

      2016.10.25 15:05 신고 [ ADDR : EDIT/ DEL ]
  3. 버거 리뷰만큼은 범접할 수 없을 것 같아요~ㅋㅋ 실제 맛보는 듯한 상세리뷰 잘 보구 갑니다~^^

    2016.10.25 10:0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히티틀러님의 솔직하 후기
    새우버거의 비릿내가 살짝 난다는 말을 듣고 저는 도전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ㅎㅎ

    2016.10.25 10:4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좀 오해하실 수도 있는 거 같은데, 막 심한 건 아니예요.
      새우버거를 먹으면 나는 그 특유의 냄새요ㅋㅋ
      전 몰랐는데, 어떤 분은 새우버거가 비린내 난다고 싫어하신다고 하길래 포스팅에 일부러 적었어요.

      2016.10.25 15:25 신고 [ ADDR : EDIT/ DEL ]
  5. 비오는날 햄버거라..잠시 상상해봤어요. 맥도널드 슈슈버거 먹어본일은 없지만 히티틀러님의 포스팅을 참고로해서 다음에 맥도널드 가게 되면 도전해볼래요~~ 여기서 맥도널드까진 차타고 나가야 해서 ~~ ^^

    2016.10.25 10: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햄버거는 비오는 날 먹어도 맛있고, 맑은 날 먹어도 맛있고, 눈 오는 날 먹어도 맛있어요ㅎㅎ
      다음에는 슈비버거에 도전해보세요!

      2016.10.25 15:27 신고 [ ADDR : EDIT/ DEL ]
  6. 히티틀러님
    슈슈버거에 이어 슈비버거 드시고 오셨군요ㅎ
    슈슈버거는 새우패티만있어서 해산물의느낌만 느낄수있었는데
    요거는 소고기패티도 들어있다고하니
    맛이
    궁금해지네요ㅎ

    2016.10.25 11: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슈슈버거는 그냥 슈림프버거에 소스가 달라졌을 뿐이고, 요거는 쇠고기 패티가 같이 들어가 있는 거라 맛이 정말 오묘해요ㅎㅎ
      끊임없는 재출시 요청이 있었던 메뉴이니, 기회 되시면 한 번 드셔보세요!

      2016.10.25 15:28 신고 [ ADDR : EDIT/ DEL ]
  7. 오.. 소고기 패티와 새우가 함께 있군요! 새우 특유의 비린맛을 어떻게 잡아냈는지 궁금했는데 잘 잡혔나 보네요. 저는 해산물하고 육고기랑 같이 있으면 맛이 섞여서 맛이 오히려 없더라구요 ㅎㅎ 한번 어떻게 맛이 잘 믹싱 됐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2016.10.25 12: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비린내가 심하지는 않은데, 예민하신 분은 그런 걸 좀 느끼신다고 해요.
      그래서 소스에 매콤한 맛을 넣은 거 같기도 하고요.
      한국에서 매콤한 맛 햄버거는 인기가 없었던 적이 거의 없거든요ㅎㅎ
      맛이 섞여버리면 맛이 없다고 느끼실 수도 있지만, 전 그게 오히려 새로운 맛이라고 생각했어요.
      강시현님께서는 슈비버거를 안 좋아하실 수도?

      2016.10.25 15:31 신고 [ ADDR : EDIT/ DEL ]
  8. 마지막 반쪽 사진은 맛있어보이는데
    역시 너무 많으면 먹기가 힘들져...^^

    예전엔 외국인들이 먹기전에 햄버거를 막 누르는게 이해 안갔는데
    이젠 저도 먹기 힘들고 최대한 편한걸 추구하다보니 먹기전에 저도 누르고 있더라구요 -ㅅ-;;

    2016.10.25 14:5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햄버거 받으면 먼저 한 번 꾸욱 눌러요.
      그래야 공기가 좀 빠져서 컷팅하기 쉽거든요.
      요새는 더블패티도 많고, 이것저것 재료가 많이 들어가서 안 그러면 컷팅하다가 재료가 해체되어 버리기도 해요.
      캐나다 패스트푸드점도 가보고 싶네요.
      캐나다 버거킹에는 패티가 3개 들어간 트리플 와퍼도 있다는데요ㅎㅎㅎㅎ

      2016.10.25 15:35 신고 [ ADDR : EDIT/ DEL ]
  9. 먹어보고 싶네용 ㅠㅠ

    2016.10.25 16:2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요거 꼭 먹고 싶어서 벼르고 있는데,,
    버거 먹을 짬도 안생기네요
    이번 주말 노려봅니다ㅎ

    2016.10.25 16: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슈비버거 먹어볼래다 아재버거 먹었는데 ㅋ
    확실히 통새우가 빡! 들어있는게 맛있어 보이긴해요
    얼마나 맛있었으면 재출시 요구를 해서 다시 나오다니+_+ 조만간 먹어봐야할 메뉴군요

    2016.10.25 18: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슈비버거 다시 먹어보고 싶다는 얘기는 저도 여러 번 들었어요.
      제 생각에도 시즌 한정으로 판매하기에는 조금 아까운 메뉴이기도 했고요.
      맥도날드 입장에서도 지속적인 요구가 있는 데다가 소스 외에는 기존 버거에 들어가는 메뉴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이번에 정식 메뉴가 된 게 아닐까해요ㅎㅎㅎ

      2016.10.25 22:45 신고 [ ADDR : EDIT/ DEL ]
  12. 이름 재밌네요, 슈비버거 ㅋㅋ

    2016.10.25 19: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오 슈비버거가 시즌형식이 아닌 정식으로 나온 신메뉴였군요^^ 저는 몰랐던 사실이네요. 히티틀러님 햄버거 전매특허인 반으로 잘 자른 사진을 보면 항상 먹음직 스러워보여요. ㅎㅎ 해물 비린내도 안나고 토마토와 어우러 진다니 저도 먹어봐야겠네요.

    2016.10.25 19: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반으로 자른 건 물론 제가 처음 한 건 아니겠지만, '내 트레이드 마크로 만들겠어' 라고 열심히 했어요.
      속재료를 보여주기 쉽기도 하고요.
      요새는 따라하시는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2016.10.25 22:47 신고 [ ADDR : EDIT/ DEL ]
  14. 먹기전에 어찌 소고기와 새우패티를 같이 넣어놓은건지... 맛자체가 상상이 안됐는데 먹어보니 조화로워서 좋았던 기억이... ㅎㅂㅎ!!

    2016.10.25 22: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작년에 처음 먹었을 때는 좀 반신반의했어요.
      그 때는 햄버거 포스팅을 그렇게 열심히 한 것도 아니라서ㅋㅋㅋ
      그런데 상당히 맛있더라고요.
      그 당시 포스팅에도 오랜만에 맛있는 버거를 만난 거 같다고 썼고요.
      이번에 정식 메뉴 된 건 정말 잘 된 거 같아요.

      2016.10.25 22:48 신고 [ ADDR : EDIT/ DEL ]
  15. 아우 히티틀러님 또 버거를!!!! 자꾸 이러시기인가요 ㅋㅋㅋ 저희 동네에 맥도날드도 있단 말입니다 아휴 버거뽐뿌쟁이 히티틀러님 ㅠㅠ

    2016.10.26 01: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맛있을거 같은데...그러나 햄버거 가격이 너무 비싼게 불만인 1인...저는 그맛이 그맛 같아서 잘 모르겠더라구요 ㅋㅋㅋㅋ

    2016.10.28 23: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래도 이정도면 무난한 가격인 듯 싶어요.
      계속 고급햄버거가 나오면서 왠만한 백반집보다 훨씬 비싼 경우가 많아요ㅠㅠ
      저는 신메뉴가 나오면 거의 바로 먹는터라 이런저런 할인혜택도 못 받아서 늘 정가로만 먹네요.

      2016.10.29 02:25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