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미러리스 EOS-M6 카메라 구입 후, 정품등록과 무상수리 기간 연장까지 신청을 마쳤어요.
그 결과를 기다리면서 반영되었으려나 확인하는 데 뭔가 이상했어요.
왜 보증 기간이 2018.07.24~2018.07.24 야?
제가 카메라를 구입한 건 올해 7월 초예요.
그런데 보증기간은 올해가 아닌 작년 7월부터 올해 7월까지로 되어있었어요.
7월 24일 이후 카메라가 고장나서 수리를 맡긴다면 산 지 몇 달 되지도 않았음에도 수리비를 내야할 판이었어요.
1년 연장이 더 된다고 해도 저 기간이 기준이라면 연장을 받으나마나이고요.
문의를 위해서 캐논코리아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어요.
1588-8133
캐논코리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8133 이예요.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A/S 관련 문의는 평일 오후 7시까지 가능하다고 해요.
"카메라를 이번 7월에 구입했는데, 무상수리 보증기간이 작년 7월부터 올해 7월까지 되어있어요."
상담사 님은 이름과 연락처, 캐논코리아컨슈머이머징 홈페이지 아이디 등을 물어보고 확인해보겠다고 하셨어요.
"단순 전산 오류이거나 출고일 기준으로 보증기간이 산정된 거 같습니다.
혹시 구입하신 영수증 있으신가요?."
"보증기간 연장 신청하면서 구입한 영수증 파일을 첨부했어요."
"네 고객님, 확인했습니다. 첨부해주신 영수증으로 회사 측에서 심사를 한 뒤에 보증기간이 연장되실 겁니다.
빠른 일처리가 되도록 저희 측에서 담당팀에게 얘기하겠습니다."
현재 품질보증기간 뿐만 아니라 신청했던 보증기간 연장도 같이 처리가 된다기에 일단 기다리고 했어요.
그리고 이틀 뒤, 무상수리 보증기간이 수정되었어요.
기준일이 구입일인 2019년 7월 5일로 정상적으로 바뀌었고, 상태도 무상서비스기간 조정요청이 (심사중) 에서 (처리완료) 로 변경되었어요.
보증 기간이 2019.07.05~2021.07.05 로 2년으로 연장되었어요.
정품등록 했다고 해서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무상서비스기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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