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버거킹

버거킹 신메뉴 비프칠리 통모짜X 후기

by 히티틀러 2019. 9. 7.
728x90
반응형

9월 6일, 버거킹에서 신메뉴 햄버거 2개가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출시된 신메뉴는 비프칠리 통모짜와퍼와 비프칠리 통모짜X 예요.



참고 : 버거킹 신메뉴 비프칠리 통모짜와퍼 후기



비프칠리 통모짜X 는 통모짜X, 트러플 통모짜X 에 이은 통모짜 시리즈의 3탄이예요.



참고 : 버거킹 신메뉴 '통모짜X' 후기

버거킹 신메뉴 '트러플 통모짜X' 후기




비프칠리 통모짜X 세트


비프칠리 통모짜X 가격은 단품 9,500원, 세트 10,500원, 라지 세트 11,200원입니다.

딜리버리 가격은 단품 10,200원, 세트 11,500원, 라지 세트 12,2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1014kcal, 세트 1,449kcal 입니다.

중량은 단품 기준 426g 입니다.

가격은 통모짜X와 트러플 통모짜X 보다 600원 더 비싸며, 칼로리는 제일 낮습니다.

통모짜와퍼와 비교하면 중량은 거의 동일하지만, 칼로리는 19kcal 더 낮습니다.




비프칠리 통모짜X의 크기는 8cm, 높이는 7cm 입니다.

비프칠리 통모짜와퍼와 높이는 거의 비슷하지만, 크기가 조금 더 작아요.

포장지는 통모짜X 전용 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프칠리 통모짜X는 브리오슈번과 스테이크 패티, 치즈 패티, 생양파, 토마토, 양상추, 마요네즈, 비프칠리 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통모짜X와 트러플 통모짜와퍼에서 베이컨이 빠지고, 소스가 비프칠리 소스로 변경되었어요.

비프칠리 통모짜와퍼와 비교하면 번은 와퍼번에서 브리오슈 번으로, 와퍼 패티는 스테이크 패티로 바뀌었어요.

별 거 아닌 거 같지만, 이게 차이가 꽤 커요.

스테이크 패티는 와퍼패티보다 좀 더 두껍고, 특유의 고기 풍미가 있어요.

브리오슈번은 좀 더 폭신하고, 모닝빵 같은 달콤한 빵냄새가 나요.

그래서인지 와퍼에 비해 X, 즉 스테이크버거는 신메뉴가 나왔을 때 맛의 차이가 덜 나는 경향이 있어요.

이번에도 마찬가지였어요.

담백하고 쫄깃한 치즈 패티와 매콤한 비프칠리의 조합은 맛있었어요.

비프칠리가 들어가니 볼로네제 파스타 같기도 하고, 라자냐 같기도 해요.

약간 매콤한 토마토 소스 같은 느낌이 많이 나긴 하지만요.

하지만 브리오슈번의 달달한 맛과 스테이크 패티의 맛이 진하다보니 그 자체의 맛이 강해서 비프칠리 맛이 좀 묻히는 느낌이에요.

제 입맛에는 X보다는 와퍼 쪽이 좀 더 맛있었어요.

통모짜 시리즈 전체를 놓고 보자면 트러플 통모짜-> 비프칠리 통모짜 -> 그냥 통모짜 순이네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