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버거킹

버거킹 신메뉴 디아블로 킹치킨버거 후기

by 히티틀러 2020. 3. 2.
728x90
반응형

코로나19로 시절도 흉흉한데, 버거킹에서 또 신메뉴 햄버거를 출시했어요.

지난 달에 신메뉴 햄버거를 2개나 출시했는데, 더콰트로치즈와 더콰트로치즈X를 출시한지 1주일만에 또다시 등장한 신메뉴예요.

이번에 출시한 신메뉴는 디아블로 킹치킨 버거입니다.

지난 1월 13일에 출시된 킹치킨버거와 허니칠리 킹치킨버거의 후속 메뉴입니다.



참고 : 버거킹 신메뉴 킹치킨버거 후기

버거킹 신메뉴 허니칠리 킹치킨버거 후기




디아블로 킹치킨버거


디아블로 킹치킨버거 가격은 단품 2,900원, 세트 4,100원, 라지 세트 4,800원입니다

딜리버리 가격은 단품 3,700원, 세트5,200원, 라지 세트 5,9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기준 462kcal, 세트 897kcal 입니다.

중량은 178g 입니다.

가격은 동일하고, 칼로리는 3가지 중 중간입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3월 3일부터 3월 15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킹치킨버거 크기는 지름 7cm, 높이 6cm 입니다.

킹치킨버거 시리즈가 양보다는 저렴한 가격을 강조하는 가성비 메뉴이니만큼 크기는 작은 편이에요.



디아블로 킹치킨버거는 에그번에 킹치킨패티, 양상추, 피클, 마요네즈, 디아블로 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기존의 킹치킨버거에서 소스만 디아블로 소스로 변경된 버거라고 볼 수 있어요.



세 가지 중에 제일 낫다



킹치킨버거 종류는 패티가 담백하고, 치킨 패티 외에는 딱히 맛을 낼만한 재료가 없다보니 소스의 역할이 커요.

지난 번에 2종류가 출시되었을 때도 그냥 킹치킨버거는 너무 담백해서 편의점 햄버거 느낌이 나고, 그나마 새콤달콤한 허니칠리 킹치킨버거가 더 나았어요.

디아블로 소스는 매콤하면서도 감칠맛과 바디감이 있는 소스이다보니 같은 재료라도 퀄리티가 좀 더 업그레이드된 느낌이에요.

이전에는 잘 몰랐던 에그번의 탱탱한 식감도 좋았고요.

에그번도 탱탱한 식감도 좋고요.



하지만 여전히 가격은 비싸다고 느껴졌어요.

앞에서 언급했듯이 킹치킨버거는 양이나 맛보다는 저렴한 가격, 가성비로 승부하는 버거예요.

세트 가격이 4,100원인데, 패티가 2장 들어가는 묻고 더블로 가! 햄버거 세트가 4,900원으로 800원 차이지만 양이나 퀄리티 차이가 커요.

단품 2,900원도 얼핏 보면 저렴해보이지만, 같은 가격에 와퍼 주니어 종류를 할인하는 메뉴도 많고, 가끔 와퍼도 3,500원 정도의 할인가로 판매하기도 하는 걸 보면 딱히 저렴한 것도 아니예요.

몇 백원, 비싸봐야 1천 얼마 저렴하다고 이 메뉴를 고르기에는 육안으로 봐도 너무 차이가 크니까요.

더군다나 버거킹은 '가격은 좀 비싸도 맛있는, 그만큼의 만족을 주는 버거' 라서 오는 브랜드인데요.

그나마 이번에 출시한 디아블로 킹치킨버거가 다른 킹치킨버거보다 낫긴 하지만, 지난 번 출시 때처럼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을 뿌려서 세트를 2,900원에 판매하는 게 아닌 이상 굳이 사먹게 되진 않을 거 같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