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월 3일, 버거킹에서 신메뉴 햄버거가 2종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출시한 신메뉴는 사딸라 메뉴인 에그칠리와 묻고더블로가 메뉴인 불고기몬스터예요.



참고 : 버거킹 사딸라 신메뉴 에그칠리 후기



이번 불고기몬스터의 출시로 묻고더블로가!, 즉 더블올데이킹 메뉴에서 더블트러플 머쉬룸 와퍼주니어가 빠졌습니다.



불고기몬스터 세트


불고기몬스터 가격은 세트 5,900원, 라지 세트 6,600원입니다.

단품 판매 및 딜리버리는 불가합니다.

칼로리는 단품 639kcal, 세트 1074kcal 입니다.

중량은 245g 입니다.

버거킹 올데이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세트 1,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쿠폰 발행하기를 누른 후 바코드가 나온 화면을 캡쳐한 후 주문 시 제시하면 됩니다.



참고 : https://event.burgerking.co.kr/alldayking/pc/index.html





불고기몬스터 크기는 지름 8cm, 높이 6.5~7cm 입니다.

번의 크기가 정해져있으니 지름은 비슷하지만, 더블패티버거라서 두께감은 꽤 있어요.

들었을 때 크기에 비해 약간 묵직한 느낌도 있고요.



불고기몬스터는 주니어번에 고기패티와 치킨패티, 슬라이스 치즈, 생양파, 양상추, 마요네즈, 디아블로 소스, 불고기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몬스터 시리즈는 몬스터X몬스터 와퍼만 있어요.

불고기 몬스터는 주니어 사이즈이긴 하지만, 베이컨과 토마토가 빠지고 불고기소스가 추가되었으니 같은 라인업이라고 보기에는 힘들어요.

디아블로와 불고기 소스의 조합은 작년 10월, 할로윈 시즌 한정으로 판매한 스크림 몬스터 X 에서 선보였던 조합이에요.

두 가지의 소스의 조화가 제법 괜찮았기 때문에 버거킹에서도 1달만 쓰고 사장시키기 아쉬웠었나봐요.

약간 레시피 손을 봐서 이번에 새로운 메뉴로 선보인 거 같아요.




디아블로 소스와 불고기 소스의 조합은 역시!



많은 사람들이 꼽는 버거킹의 장점이라면 역시 양이 많다는 점이에요.

이 버거는 와퍼나 스테이크버거는 아니지만, 쇠고기 패티와 치킨, 2가지나 되니까 크기는 작아도 꽤 양이 많아요.

그리고 매콤한 디아블로 소스와 달콤짭조름한 불고기 소스의 궁합은 역시나 좋았어요.

버거킹의 불고기 소스는 원래 스모키함이 있는데, 여기에 매콤한 맛까지 더해지니까 직화 불고기의 느낌도 나면서 버거킹 특유의 그릴 풍미가 잘 살려줘요.

에그칠리의 칠리소스는 가볍고 발랄한 매콤함이라면 불고기 몬스터의 묵직하고 진중한 느낌의 매콤함이에요.

불고기 소스의 달짝짭조름한 맛도 있어서 물리지 않고 계속 먹을 수 있을 거 같은 맛이랄까요.

몬스터 와퍼에서 베이컨이 빠진 건 살짝 아쉬운 감이 있지만, 소스가 3가지에 슬라이스 치즈까지 들어가는데 베이컨도 있었다면 짠맛이 너무 강했을 거 같아요.

역시 몬스터는 몬스터네요.

이번에 나온 신메뉴, 에그 칠리와 불고기 몬스터 2가지 중에서 고르라면, 가격이 1,000원 더 비싸지만 불고기 몬스터가 좀 더 맛있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