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버거킹

버거킹 신메뉴 칠리크랩버거 후기

by 히티틀러 2020. 6. 24.
728x90
반응형

6월 22일, 버거킹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버거로는 칠리크랩 통새우버거와 칠리크랩버거거, 사이드 메뉴로는 칠리크랩 프라이가 출시되었습니다.



참고 : 버거킹 신메뉴 칠리크랩 통새우버거 후기

버거킹 사이드 신메뉴 칠리크랩 치즈후라이 후기




칠리크랩버거 세트


칠리크랩버거 가격은 단품 9,500원, 세트 10,500원, 라지 세트 11,200원입니다.

딜리버리 가격은 단품 10,300원, 세트 11,600원, 라지 세트 12,3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877kcal, 세트 1,312kcal 입니다.

중량은 단품 363g 입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6월 22일부터 7월 5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으묘, 버거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8월 2일가지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바코드를 캡쳐할 수 있습니다.




칠리크랩버거 크기는 지름이 8.5~9cm,  높이는 6.5~7cm 입니다.

칠리크랩 통새우버거에서 통새우가 빠졌는데, 높이가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았어요.

제가 방문한 매장의 경우는 포장지를 일반 스테이크버거 포장지를 그냥 사용했는데, 원래는 전용 포장지가 출시되었다고 해요.


칠리크랩버거는 브리오슈번에 쇠고기 패티, 크랩케이크, 생양파, 토마토, 양상추, 칠리크랩 소스, 마요네즈로 구성되어 있어요.

칠리크랩 통새우버거에서 통새우만 빠졌고, 지난달 출시된 붉은대게 와퍼에서 번과 소스만 달라졌어요.

소스가 매콤달콤하고, 비프패티와 게살 크랩케이크의 비중이 적당히 맞아요.

어느 분은 '몬스터X 해산물 버전' 이라고 했는데, 그 말이 맞는 거 같기도 해요.

진짜 싱가포르 칠리크랩을 한 번 먹어보고 싶더라구요.

구성 자체가 큰 차이가 칠리크랩 통새우버거와 맛은 거의 비슷해요.

다만 칠리크랩 통새우버거는 새우가 들어가있어서 좀 더 통통 씹히는 맛이 있고, 칠리크랩버거의 경우는 크랩케이크 자체의 식감이 있어서 좀 더 폭신한 정도의 차이예요.



다만  한 가지 걱정되는 건 신선도였어요.
이날 칠리크랩버거와 칠리크랩 통새우버거를 같이 먹다보니 배가 너무 불러서 남은 건 포장해왔어요.
반나절 즈음 지나서 다시 먹으려고 꺼냈는데, 향이 달라요.
제품을 막 받았을 때 나던 맛있는 해산물 비린내가 아니라 약간 찜찜한 냄새가 났어요.
안에 들어간 재료 중 고기 패티는 큰 차이가 없었는데, 원인은 크랩케이크 패티였더라구요.
요즘 날이 덥고 습한 탓도 있겠지만, 한 번 튀겼다고는 해도 해산물 베이스라서 그런 거 같아요.
먹고 탈이 나거나 속이 안 좋다거나 하지는 않겠지만, 바로 먹을 게 아니라면 조금 주의가 필요할 거 같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