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2020 일상 생활기

OATSBASF 휴대용 접이식 노트북 거치대 후기

by 히티틀러 2020. 10. 15.
728x90
반응형



목이 아프다



노트북을 계속 내려다보면서 사용해서 그런지 계속 목이 아팠어요.

아침마다 목을 부여잡고 일어나다보니 '목디스크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목에 무리를 덜 가게 하기 위해서라도 노트북 거치대를 하나 구매해야겠다 싶었어요.



휴대용 접이식 노트북 거치대는 가격대도, 종류도 다양해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OATSBASF에서 나온 노트북/태블릿 거치대였어요.

너무 저렴한 건 '싼 게 비지떡' 일 거 같아서 제외하고, 무게가 가벼워서 작아서 휴대성이 좋은 제품 중에서 알아보고 있었어요.

그러던 중 인스타 광고로 이 제품을 봤는데, 평도 괜찮아보이고 더 찾아보기도 귀찮아서 그냥 구입했어요.

컬러는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2가지가 있었는데, 저는 실버를 골랐습니다.

가격은 26,500원이며, 배송비 불포함입니다.

원산지는 중국입니다.



노트북/태블릿 거치대는 이렇게 생겼어요.

크기는 가로 3.3cm, 세로 25.5cm 입니다.

구입할 때 이 수치를 보고 '좀 크지 않을까' 살짝 고민했는데, 예상했던 것보다는 아담했어요.



설명에 거치대 무게는 245g 이라고 하는데, 실제 재보니 233.6g 으로 좀 더 가벼웠어요.

제가 들고다니는 갤럭시노트 8 핸드폰과 거의 비슷한 무게예요.



벌려서 너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최대 22cm 까지 확장 가능하다고 해요.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거치했을 때에 뒷면이 뚫려있으니 열 배출이 잘 되어서 쿨링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재질은 알루미늄인데,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놓는 곳에 실리콘이 붙어있어서 미끄러지는 걸 방지하고 있어요.



각도는 총 10단계로 조절 가능해요.

비슷한 다른 제품은 단계 조절이 5-6개 밖에 안 되는데, 이 제품은 그보다 세밀한 각도 조절이 가능해요



1단계와 10단계는 이 정도 차이가 납니다.



거치대에 노트북을 놓고 사용한다고 하면 1~4단계 정도가 제일 적정한 거 같아요.

저는 2단계과 3단계 중에서 조정을 해가면서 쓰고 있어요.

그 이상 넘어가면 내장 키보드를 사용하기도 힘들고, 손목에 무리가 왔어요.



3단계로 맞춰놓았을 경우 노트북 화면 높이는 14cm 정도 높아져요.
5단계 이상 높일 경우에는 외장 키보드를 사용해야하고, 7~8단계 이상은 노트북보다는 태블릿을 놓거나 독서대 용도로 사용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목이 아파서 주문했는데 목 부담이 덜어진 거보다는 노트북 쿨링효과가 더 좋은 거 같은 느낌이에요.
재질이 알루미늄인데, 살짝살짝 스칠 때마다 쇳소리가 조금씩 나는 거 빼고는 소음이 없어서 독서실이나 도서관에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제 노트북은 1kg 이 안 되는 작고 가벼운 제품이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밀리지도 않고 고정이 잘 되요.
다만 지지대가 너무 얇아서 툭 치면 빠질 거 같고, 튼튼하다거나 정교하게 잘 만들었다는 느낌은 아니에요.
최대로 펼쳤는데 13.3인치인 제 노트북에 적당한 수준이면, 17인치의 무겁고 큰 노트북은 거치가 잘 될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요.
한 번에 쫙 펼쳐지지 않고 지지대를 각각 고정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도 하고요.
아직 외부로 가지고 나가서 사용해본 적은 없지만, 일단은 잘 쓰고 있습니다.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