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버거킹

버거킹 신메뉴 몬스터 2 후기

by 히티틀러 2021. 7. 5.
728x90
반응형

7월 5일, 버거킹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나온 메뉴는 몬스터Ⅱ 와 몬스터Ⅱ 통새우, 이렇게 햄버거 2개입니다.
몬스터 시리즈, 그 중에서도 몬스터X 는 사람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메뉴예요.
'패스트푸드점에서 이만큼 어마한 사이즈의 버거가 나올 수 있구나' 라고 충격을 주었던 메뉴이기도 하고요.
이번 몬스터2는 이름에서 짐작건대 몬스터 시리즈의 계보를 이어 시즌 2로 출시된 메뉴예요.
버거킹에서 신메뉴를 출시할 때는 와퍼주니어 - 와퍼 - X 로 출시하는데 이번에는 구분없이 '몬스터' 라는 이름만 사용했고, 추가 재료를 넣어서 다른 메뉴를 출시했다는 사실은 좀 달라진 점이에요.

 

몬스터Ⅱ 세트


몬스터Ⅱ 가격은 단품 8,500원, 세트 9,500원, 라지 세트 10,200원입니다.
딜리버리 가격은 단품 9,500원, 세트 10,800원, 라지 세트 11,500원 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867kcal, 세트 1,302kcal 입니다.
중량은 353g 입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7월 5일부터 7월 18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크기는 지름 8cm, 높이 7cm 입니다.
사용하는 번이 와퍼번이 아니라 브리오슈 번이라고 지름은 작은 편이에요.
포장지는 몬스터2 전용 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으며, 동일한 포장지의 한쪽에는 몬스터2, 다른 쪽에는 몬스터 2 shrimp 를 써서 어느 쪽을 위로 나오게 패키지하느냐에 따라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2는 브리오슈번에 와퍼 패티, 새우패티, 생양파, 토마토, 양상추, 스파이시 토마토소스, 마요네즈로 구성되어 있어요.
기존의 몬스터X와 다른 점은 패티가 스테이크패티에서 와퍼 패티로 바뀌었다는 점과 함께 치킨 패티 대신 새우 패티가 들어갔다는 점이에요.
새우 패티는 아빠상어/엄마상어/아기상어 새우버거에 사용되는 새우패티인 거 같아요.
소스는 스파이시 토마토소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통새우와퍼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소스예요.



몬스터의 아성에는 못 미친다



브리오슈번은 보통 X 에 사용하지만, 그래도 패티가 와퍼 패티인 걸로 봐서는 와퍼 쪽으로 분류하는 게 맞을 거 같아요.
맛은 있어요. 
브리오슈번의 달짝지근한 맛과 비프 패티 + 새우 패티가 들어가서 풍성해진 맛에 스파이시 토마토소스는 적당히 매콤하면서 비린내를 잡아줘요.
하지만 뭔가 아쉬워요. 

앞에서 언급했듯이 몬스터 시리즈는 사람들의 이목을 끌 정도로 센세이션한 메뉴였어요. 
그래서 '몬스터2' 라는 이름을 붙였을 때는 그만큼 획기적인 무언가가 나올 것을 기대했는데, 너무 익숙한 맛이에요.
비프 + 새우의 조합도 버거킹 내에서도 여러 번 소개되었던 조합이고, 소스도 기존에 새우버거 종류에 사용하던 소스이다보니 기존의 통새우 와퍼 혹은 아빠상어 새우버거의 업그레이드 버전 정도로 밖에 느껴지지 않아요.

 

 

참고 : 버거킹 신메뉴 아빠상어 새우버거 재출시 후기

 

버거킹 신메뉴 아빠상어 새우버거 재출시 후기

3월 22일, 버거킹에서 상어가족 새우버거 3종이 출시되었어요. 작년 4월에 출시되었던 시즌 한정 메뉴가 약 1년 만에 재출시 되었어요. 참고 : 버거킹 신메뉴 아빠상어 새우버거 

hititler.tistory.com

 

 

가격이라도 저렴하면 또 모르겠는데,  세트 기준 1만원이다보니 세일을 받아도 부담스러운 가격이기도 하고요.

맛은 있지만, 제가 버거킹의 '몬스터' 라는 단어에 너무 큰 기대를 했던 게 아닐까 싶었어요.

기존의 통새우와퍼를 좋아하시는 분께서는 맛있게 드실 거예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