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5월 17일, 버거킹에서 신메뉴가 나왔어요.
이번에 나온 메뉴는 햄버거로 기네스 통베이컨와퍼와 통베이컨 와퍼, 이렇게 2종이 출시되었어요.


기네스 통베이컨와퍼 세트


기네스 통베이컨와퍼 가격은 단품 8,500원, 세트 10,500원, 라지 세트 11,200원입니다.
딜리버리 가격은 단품 9,400원, 세트 11,700원, 라지 세트 12,4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858kcal, 세트 1,293kcal 입니다.
중량은 353g 입니다. 
기네스와퍼와 비교하면 가격은 동일한데, 칼로리는 80kcal, 중량은 60g 더 높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5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크기는 지름 9cm, 높이 6cm 입니다.
기네스 와퍼와 크게 차이가 있지는 않았어요.
포장지는 기네스와퍼와 동일한 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어요.



기네스 통베이컨와퍼는 기네스번에 패티, 통베이컨, 토마토, 양상추, 생양파, 기네스 소스, 마요네즈로 구성되었어요.
기존의 기네스 와퍼에서 통베이컨만 추가되었어요.


참고  : 버거킹 신메뉴 기네스와퍼 후기



일반 베이컨과는 달리 훈제삼겹살과 유사한, 크고 두툼한 베이컨이 2장 들어가있어요.
크기는 대략적으로 가로 9~10cm, 세로 4cm, 두께 0.7cm 정도였어요.
재료 특성상 어느 정도 단가가 있을텐데, 기네스와퍼와 동일한 가격에 판매를 하는 건 아무래도 "원래 기네스와퍼 가격 자체가 비싸서" 이지 않을까 싶어요.
버거킹은 타 브랜드보다 가격 대가 좀 높아요.
하지만 그만큼 양과 퀄리티가 받쳐주고 세일이나 할인 쿠폰 발행이 많아서 어느 정도 커버가 되긴 하지만, 그래도 세트 기준 1만원이 넘는 건 부담스러운 일이에요.
원래 기네스와퍼 자체가 프리미엄이 붙어서 꽤나 고가에 출시되었는데, 여기에 베이컨 더 넣었다고 가격을 붙여버리면 단품 가격이 1만원을 넘어버릴 수도 있어요.
그 정도 되면 아무리 맛이 좋아도 구매하기 힘들어요.
통베이컨 이라는 새로운 재료를 선보이면서 소비자 반응도 테스트해볼 겸 같은 가격으로 출시하지 않았나 해요.



통베이컨이 애매하다



기네스와퍼 자체가 워낙 믿고 먹는 맛이다보니까 기네스 통베이컨 와퍼도 맛있긴 해요.
베이컨이 두툼해서 패티가 2장 같은 느낌도 나고, 씹는 맛이 좀 더 있어요.
결때로 찢어지는 게 아니라 베어물면 그대로 부드럽게 잘 잘라져서 먹기도 편해요.
하지만 통베이컨이 너무 튀어요.
향 자체가 누가 봐도 가향했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강하고, 인공적인 느낌이 많이 나요.
기네스 소스 자체의 맛과 향이 약한 편이 아닌데, 그게 다 묻힐 정도예요.
통베이컨도 베이컨이라기보다는 훈제햄에 더 가깝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뭔가 새로운 재료가 들어가면 더 나아져야하는데, 무려 두툼한 베이컨이 더 들어가있는데도 그게 딱히 메리트로 느껴지지 않았어요.

개인적으로 기네스 와퍼를 정말 좋아하는 터라 기대감이 너무 컸나 싶기도 해요.

기네스 와퍼와 기네스 통베이컨와퍼, 둘 중 하나를 고르라고 한다면 저는 기네스 와퍼를 고를 거 같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침에 기네스 통베이컨 와퍼 후기를 두개 봤는데 두개 모두 좋은 평은 아니네요. ^^
    출근길에 맛진 버거리뷰 잘 봤습니다. 히티틀러님 ^^

    2021.05.24 07: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 통베이컨이 호불호가 갈릴 거 같아요.
      좋아하시는 분도 있지만, 인공적인 향과 햄같은 맛이 확 튀어서 저는 잘 안 어울린다고 느꼈거든요.

      2021.06.03 12:00 신고 [ ADDR : EDIT/ DEL ]
  2. 베이컨 비주얼이 제대로 먹음직스러운데 너무 과한가 보네요.
    전 아직 기네스 시리즈는 한 번도 먹어보질 못했네요. ^^;;;;;;

    2021.05.24 12:5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 베이컨 하나의 단가가 모르긴 몰라도 꽤 나올텐데 가격을 올리는 건 제한이 있으니 어쩔 수 없는 거 같다는 생각은 해요.
      너무 훈제향을 때려부어서 그거만 좀 줄여도 괜찮지 않았을까 싶더라구요.
      기네스 시리즈는 요새도 세일해서 많이 파니까 한 번 드셔보세요.
      개인적으로 기네스와퍼는 잘 나온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2021.06.03 12:01 신고 [ ADDR : EDIT/ DEL ]
  3. 기네스 패티 너무 독특해서 저도 먹어봤는데, 전 베이컨맛이 진해서 맛있게 먹었던것 같습니다^^

    2021.05.24 17: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코치J님처럼 좋아하시는 분도 많고, 저처럼 햄 느낌이 많이 나는 게 아쉽다 라는 분도 많이 계셨어요.
      맛이 없다기보다는 취향 차이가 큰 거 같아요.

      2021.06.03 12:11 신고 [ ADDR : EDIT/ DEL ]
  4. 기네스시리즈라는 게 있었군요... (먼산... 버거킹세권이 아닌 사람)
    까만색 번을 사용하는 게 특징인가보네요. 색상 때문에 맥주가 생각났는데 역시나로군요.
    맥주 들어간 빵은 무슨 맛일지 궁금하면서도...
    먹게 되면 기네스 와퍼를 먹어야겠네요^^*

    2021.05.24 20:3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기네스의 특징이 까만색 번과 기네스가 들어갔다는 소스예요.
      기네스와 콜라보해서 만들었다는데 기네스 맥주의 맛은 안 나지만 그 자체만으로 화제를 모았어요.
      제 생각에 번보다는 소스가 바베큐 소스인데 달짝짭조름해서 진짜 맛있어요.
      그 이후에 출시된 메뉴들에도 요모조모 많이 사용한 소스랍니다ㅎㅎㅎ

      2021.06.03 12:12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