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8월 31일, 8월의 마지막날 버거킹에서 신메뉴 햄버거가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출시된 메뉴는 기네스 와퍼와 기네스 머쉬룸와퍼, 이렇게 2가지예요.

보통 신메뉴 햄버거가 2-3개가 출시될 때는 같은 라인업의 와퍼와 와퍼주니어, 혹은 와퍼와 X (스테이크버거) 가 출시되는 게 보통인데, 이번에는 특이하게 와퍼로만 2가지 종류가 출시되었어요.

게다가 아일랜드의 맥주 브랜드인 기네스 맥주와 콜라보를 한 것도 인상깊었어요.

캐릭터와 콜라보한 경우는 지난 4월 상어가족을 비롯해서 타 브랜드에서도 몇 번 있었지만 맥주 브랜드와 콜라보한 경우는 패스트푸드 업계를 통틀어 이번이 처음이에요. 



기네스와퍼 세트 


기네스 와퍼 가격은 단품 8,500원, 세트 9,500원, 라지 세트 10,200원입니다.

딜리버리 가격은 단품 9,300원, 세트 10,600원, 라지 세트 11,3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778kcal, 세트 1,213kcal 입니다.

중량은 단품 293g 입니다.

버거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8월 31일 월요일부터 10월 4일 일요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세트업 쿠폰 바코드를 캡쳐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도 9월 13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버거킹 관계자분이 스프라이트랑 먹으면 맛있다고 해서 음료는 스프라이트로 변경했습니다.




기네스와퍼 크기는 지름이 9cm, 높이는 6cm 입니다.

일반 와퍼와 비슷하거나 살짝 두툼한 정도예요.

포장지는 기네스 와퍼 전용 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어요.

보통 한꺼번에 나온 제품의 경우는 하나의 포장지를 동시에 사용하면서 펜 등으로 표시를 해서 구분하곤 하는데, 이번에는 기네스와퍼와 기네스 머쉬룸와퍼가 각각 전용포장지가 있어요.



기네스와퍼는 블랙와퍼번, 와퍼패티, 베이컨, 생양파, 양상추, 토마토, 기네스 바비큐 소스, 마요네즈로 구성되어 있어요.

외관상으로 보이는 가장 먼저 보이는 특징은 번이 까맣다는 점이에요.

버거킹은 저온에서 구운 화이트번, 홍국 색소를 넣은 레드번 등 번 색깔도 다양하게 시도했는데, 이번에는 검은색이에요.

반죽에 기네스맥주를 넣었다고 하는데, 빵 혹은 밀가루 반죽에 맥주를 첨가하는 건 고대 이집트부터 존재했던 레시피예요.

맥주를 넣어서 반죽하면 맥주속 효모가 반죽의 숙성을 도와서 더 고소한 맛이 나면서 튀김도 바삭해진다고 해요.

하지만 흑맥주만으로 이 정도 색이 나기는 힘들고, 색소를 첨가해서 색을 냈을 거예요.

원래 검은색은 식욕을 떨어뜨리는 색깔이라서 음식에서 잘 쓰이지 않는데, 기네스 맥주와 콜라보했다고 하니 번의 검은색은 기네스의 검은 캔과 맥주가 연상시키는 효과를 톡톡히 주고 있어요.



달콤+짭조름+구수



기네스를 넣었다는 번은 일반 와퍼번보다 표면이 좀 더 매끄럽고 부들거렸어요.

식감은 브리오슈번과 와퍼번의 중간 정도 되는 거 같은데, 씹을수록 구수한 단맛이 올라와요.

흑맥주 중에서 먹다보면 끝맛에 달짝지근한 맛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 그 비슷한 느낌이 빵에서 올라왔어요.

소스는 기존의 버거킹 불고기소스나 BBQ 소스에 비해서 스모키함이 덜하고, 달큰한 맛이 강해요.

얼핏 '이건 롯데리아 스타일 소스 같은데?' 하는 생각도 들기도 할 정도로요.



의외로 베이컨도 큼직했어요.
이 정도면 타 브랜드에서 베이컨을 메인으로 이름붙여서 팔아도 될 정도로요.


계속 당기는 맛 


번은 구수하고, 소스는 달콤하고, 베이컨은 짭잘해요.
단짠단짠은 정말 뿌리치기 힘든 유혹인데, 여기에 구수하고 부드러운 번의 맛까지 더해지니 진짜 버거가 술술 들어가요,
저는 먹는 양도 많은 편이 아니고 아침은 원래 안 먹기 때문에, 버거가 여러 종 출시되면 적당히 먹고 남은 건 포장해서 나중에 먹곤 해요.
그런데 이건 달다 짜다 싶으면서도 정말 계속 들어가서 앉은자리에서 다 먹었어요.
가격은 좀 비싼 편이지만, 오랜만에 '맛있다' 싶은 버거였어요.


맥주도 판매해주세요


KFC가 만년 적자만 내다가 흑자로 돌아선 계기 중 하나가 클라우드 생맥주 판매예요.
부담없이 맥주에 햄버거 혹은 치킨을 곁들이려는 혼술족들부터 일반 호프집들은 다 문을 닫은 시간에 첫 차를 기다리며 해장 혹은 마지막으로 한 잔 더 마시고 가려는 사람까지 KFC로 오게 되었거든요.
어차피 기네스와 콜라보한 거, 버거킹 매장에서 기네스 맥주도 판매했으면 좋겠다 싶더라구요.
버거킹 햄버거는 고기맛이나 그릴 풍미가 강하다보니 맥주랑 정말 잘 어울릴 거 같거든요.
이 점에 대해서는 버거킹 관계자분께 물어본 적이 있는데, 법적인 문제 때문에 쉽지 않다고 해요.
하지만 일단은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계신 거 같아서 일단 기대 중입니다.
버거킹에서 맥주를 만날 수 있는 날이 곧 왔으면 좋겠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비밀댓글입니다

    2020.08.31 11:16 [ ADDR : EDIT/ DEL : REPLY ]
    • 한 입에 베어먹기도 쉽지 않을 정도로 두툼했어요.
      이번 제품은 둘 다 맛있으니 한 번 드셔보세요!

      2020.09.01 12:57 신고 [ ADDR : EDIT/ DEL ]
  2. 오호오호! 저도 먹으러 출동하겠습니다 :-)

    2020.08.31 11: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와우...햄버거가 저렇게 비쌌나요?
    와퍼세트 할인권으로 많이사먹었는데 많이 올랐는가 보내요.

    2020.08.31 12: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요즘은 저렴이 햄버거와 프리미엄 햄버거, 이렇게 둘로 나뉘는 거 같아요.
      프리미엄 햄버거는 대충 세트 기준 1만원은 잡아야하는 터라 세일이나 쿠폰을 이용하지 않으면 맛보기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이고요ㅠㅠ

      2020.09.01 13:04 신고 [ ADDR : EDIT/ DEL ]
  4. 비밀댓글입니다

    2020.08.31 15:34 [ ADDR : EDIT/ DEL : REPLY ]
    • 오, 그런가요?
      제가 본 평들은 전반적으로 가격이 비싼 것 빼고는 괜찮다는 얘기들이서요.
      베이컨은 정말 베이컨이 메인이라고 할 정도로 많더라구요ㅎㅎ

      2020.09.01 13:05 신고 [ ADDR : EDIT/ DEL ]
  5. 안녕 하세요 유익하고 좋은 글 잘보고 갈께요
    다음에도 자주자주 놀러올게요
    좋은글 많이 부탁드려요
    준이의 일상도 한수 보고 배울께요 ㅋㅋ
    초보라 부족하지만 열심히 좋은글로 공유해 볼께요
    시간 나실때 한번 방문해 주세요!!

    2020.08.31 15: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저도 광고로 봤는데...
    엄청 맛있어보여요~~~
    좋은 포스팅 잘 보구 공감 누르고 갑니당^^

    2020.08.31 17: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어제 2개를 먹고, 저녁으로 1개 더 포장해왔답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맛있게 먹었어요ㅎㅎㅎ

      2020.09.01 13:05 신고 [ ADDR : EDIT/ DEL ]
  7. 히티틀러님버거킹 안간지 꽤 됬는데 가봐야 겠습니다.히티틀러님언제나 파이팅!!

    2020.09.02 00:0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