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버거킹

버거킹 디저트 신메뉴 바나나 선데 후기

by 히티틀러 2020. 7. 27.
728x90
반응형

7월 27일, 버거킹에서 디저트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출시된 신메뉴는 바나나 선데예요.

선데 Sundae 아이스크림은 맥도날드나 롯데리아, 버거킹에서 판매하는 아이스크림이에요.

외국 패스트푸드점에서는 많은 거 같은데, 우리나라는 콘 아이스크림이 대세라서 상대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아요.

버거킹은 기존에 바닐라 / 딸기 / 초코, 이렇게 3가지 맛이 있었는데 이번에 하나가 더 추가되었어요.

 

 

바나나 선데

 

바나나 선데 가격은 1,800원이며, 딜리버리는 불가합니다.

칼로리는 266kcal 입니다.

중량은 175g 입니다.

다른 선데 아이스크림과 비교하면 정가는 동일하지만, 다른 제품들은 세일가가 적용되는 것과는 달리 선데 바나나는 예외라 몇 백원 더 비싸요.

중량은 바닐라 선데를 제외하고는 전부 동일하며, 칼로리는 4가지 중 가장 높습니다.

 

 

컵에 아이스크림이 담겨있고, 그 위에 바나나 시럽을 뿌렸어요.

아이스크림은 컵/콘 아이스크림에 사용하는 아이스크림과 동일해요.

선데 아이스크림이라고 다른 게 아니라 좀 더 많이 담아주고 시럽을 뿌려주느냐 아니면 적은 양을 컵/콘에 담아주느냐 그 정도 차이예요.

바나나 시럽에서는 바나나킥 같은 향이 났어요.

 

 

시럽이 많아서인지 바나나맛이 진한 편이었고, 향은 강하지만 너무 인공적인 느낌은 아니었어요.

버거킹 아이스크림은 전지분유맛이 강한 편이고, 시럽도 향이 강한 편이라서 전체적으로는 꽤 괜찮아요.

하지만 컵이 깊고 시럽은 위쪽에 뿌려지는 특성상 갈수록 바나나맛과 향이 약해진다는 건 어쩔 수가 없지만요.

경쟁사인 맥도날드에서도 올해 5월 '바나나 콘' 과 '바나나 맥플러리' 를 출시한 바 있어요.

 

 

참고 : 맥도날드 신메뉴 바나나콘 후기

맥도날드 신메뉴 바나나 맥플러리 후

 

맥도날드의 이 2가지 제품은 아이스크림 자체에 바나나 시럽을 섞어서 나오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맛의 편차가 없다는 게 장점이에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맥도날드보다 버거킹 아이스크림을 좀 더 좋아하기도 하고, 시럽맛도 비슷하긴 하지만 좀 더 인공적인 느낌이 덜해서 맥도날드보다 좀 더 나았던 거 같아요.

또한 선데 바나나는 처음에는 시럽이 많아서 맛이 진하다가 점점 연해지는 스타일이 먹으면서도 좀 덜 물리고요.

 

 

하지만 양이 많다보니 윗부분은 아이스크림인데 아래를 갈수록 거의 쉐이크처럼 되요.
실제로 컵째 들고 마셔도 되요.
게다가 버거킹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는 종이 스푼이에요.
버거킹은 예전부터 지금까지 종이스푼을 고집하고 있는데, 먹다보면 금방 물렁물렁해지고 불어서 먹기가 불편해요.
작은 컵 아이스크림이라면 모를까, 이런 선데아이스크림의 경우라면 스푼 1-2개는 여유분으로 좀 더 챙겨야해요.
단가 문제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플라스틱 스푼으로 바뀌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여러 번 했는데 안 바뀌더라구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