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맘스터치

맘스터치 신메뉴 치즈홀릭버거 (에멘탈) 후기

by 히티틀러 2021. 8. 6.
728x90
반응형

8월 5일, 맘스터치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나온 버거는 치즈홀릭버거 (에멘탈) 이에요.
치즈홀릭버거는 지난 5월 4일, 치즈홀릭버거 (체다) 라고 출시된 적이 있어요.
그 때는 왜 굳이 괄호 안에 (체다) 라고 써서 이름을 붙였는지 의아했는데, 이걸 시리즈로 출시하기 위한 계획이 있었나봐요.


참고 : 맘스터치 신메뉴 치즈홀릭버거 (체다) 후기

 

맘스터치 신메뉴 치즈홀릭버거 (체다) 후기

5월 4일, 맘스터치에서 신메뉴 버거가 또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나온 메뉴는 '치즈홀릭버거 (체다)' 예요. 맘스터치는 그렇게 신메뉴 버거를 자주 출시를 하는 브랜드가 아닌데, 4

hititler.tistory.com

 

 

치즈홀릭버거 (에멘탈) 세트


치즈홀릭버거 에멘탈 가격은 단품 5,100원, 세트 7,1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718kcal, 세트 1,153kcal 입니다.
중량은 단품  336g, 세트 736g 입니다.
치즈홀릭버거 체다와 비교하면 가격은 동일하고, 칼로리는 83kcal 더 높습니다.
출시 기념으로 8월 6일, 하루 한정으로 단품 구매시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해준다고 합니다.

 

 

크기는 지름 9cm, 높이 6.5cm 입니다.
포장지는 맘스터치의 일반적인 포장지를 사용하고 있는데, 대신 스티커를 붙여서 구분하고 있어요.

 

 

치즈홀릭버거 에멘탈은 참깨번에 치킨패티, 베이컨, 양상추, 생양파, 피클, 매콤치즈마요소스, 싸이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지난 번 치즈홀릭버거도 그랬지만, 치즈돈까스처럼 치킨 안에 치즈를 넣는 방식으로 패티를 만들었어요.
체다는 체다 치즈, 에멘탈은 에멘탈 치즈가 들어간 셈이에요.
더불어 치즈홀릭버거 체다와 달라진 점 중 하나는 소스예요.
딥프라이한 치킨에 치즈가 들어가면 느끼함이 강해서 그걸 잡아서 재료가 필요해요.
피클과 함께 매콤한 맛으로 느끼함을 잡으려고 했는데, 치즈홀릭버거 체다에서는 할라피뇨를 다져넣은 할라피뇨 소스를 사용했어요.
하지만 할라피뇨는 호불호가 강한 재료에 산미까지 있다보니 이번에는 좀 더 치즈의 고소한 맛을 살려줄 수 있는 매콤치즈마요소스로 바뀌었어요.

 

패티 안의 치즈가 쭉 늘어나요.
갓 받았을 때가 아니고 사진 찍고 하느라고 시간이 좀 지났는데도 제법 치즈가 잘 늘어났어요.

 

 


담백하네



지난 번 치즈홀릭버거 체다는 짭짤하면서도 치즈맛이 많이 나서 전체적으로 피자 같다는 느낌이었어요.
그런데 이번에는 상대적으로 맛이 삼삼해요.
앞에서 언급했듯이 '치즈 치킨까스' 를 그대로 버거로 만든 거 같은 느낌이에요.
치즈맛도 치즈홀릭버거 체다나 딥치즈버거에 비해서 약한 편이고, 소스도 마요네즈와 치즈가 들어가니까 맛 자체가 부드러워요.
먹고 나서 매운맛은 은은하게  남아요.
버거킹의 콰트로치즈와퍼나 맘스터치의 딥치즈버거처럼 찐한 치즈맛을 기대한다면 조금 아쉬울 수 있을 거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이 시리즈가 더 출시할지 여부가 궁금했어요.
같은 치즈홀릭버거라고 에멘탈과 체다는 패티가 달라요.
치즈는 못해도 중간 이상은 가는 재료이고, 추후에 모짜렐라나 고다 등등으로 종류를 늘릴 수 있지만 그래봤자 그게 의미가 있을까 싶어요.
이번 버거는 딱히 뭔가 깔거리는 없고 맛이 없는 것도 아니지만, 굳이 이 버거를 먹어야할 메리트가 딱히 느껴지지 않는 버거였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