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버거킹

버거킹 콰트로치즈X 재출시 후기

by 히티틀러 2021. 8. 26.
728x90
반응형

6월 14일, 버거킹에서 X 시리즈가 재출시 되었어요.
X 는 예전에 '스테이크버거' 라고 불렸던 시리즈예요.
버거킹은 신메뉴를 선보일 때 와퍼주니어 - 와퍼 - 스테이크버거, 이렇게 3가지 버전으로 출시할 수 있어요.
보통 와퍼를 기준으로 잡고, 와퍼주니어나 스테이크버거를 추가적으로 2종을 출시하거나 아예 3가지를 다 출시하기도 해요.
하지만 와퍼주니어나 와퍼에 비해서 스테이크버거는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추기도 쉽지 않은 데다가 가격도 높다보니 인기가 덜 했어요.
스테이크 패티를 없애면서 X 시리즈도 사라졌는데, 갑자기 재출시되었어요.
이번에 재출시된 메뉴는 몬스터 X, 콰트로치즈X, 통새우X 입니다.

 

 

콰트로치즈X 세트


콰트로치즈X 가격은 단품 7,900원, 세트 9,900원, 라지 세트 10,600원입니다.
딜리버리 가격은 단품 8,800원, 세트 11,100원, 라지 세트 11,8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820kcal, 세트 1,255kcal 입니다.
중량은 단품 338g 입니다.

 

 

크기는 지름이 9.5cm, 높이는 6.5cm 입니다.
스테이크버거는 보통 와퍼보다 작은 사이즈의 번을 써서 지름 자체는 작은데, 높이는 0.5cm 정도 더 도톰한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포장지는 X 전용 포장지가 새로 나온 거 같아요.

 

 

콰트로치즈X 는 브리오슈번, 스테이크패티, 생양파, 토마토, 양상추, 4종의 치즈와 치즈 소스, 마요네즈, 할라피뇨로 구성되어 있어요.
제가 기억하는 콰트로치즈 스테이크버거에는 매운 맛이 없는데 왜 맵다는 의미로 고추 하나가 붙어있지? 싶었는데, 재료에 할라피뇨가 들어가있어요.
원래 콰트로치즈 스테이크버거에는 할라피뇨가 들어가 있지 않지만, 치즈번을 사용했던 더콰트로치즈에는 할라피뇨가 들어가있어요.
이번 재출시는 기존의 콰트로치즈 스테이크버거와 더콰트로치즈X 를 섞어서 한 것으로 보여요.


참고 : 버거킹 신메뉴 더콰트로치즈X 후기

 

버거킹 신메뉴 더콰트로치즈X 후기

2월 24일, 버거킹에서 신메뉴 햄버거 2종이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출시된 햄버거는 더콰트로치즈와 더콰트로치즈X 로, 버거킹의 인기 메뉴이자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콰트로치즈와퍼의 업그레이

hititler.tistory.com

 

 

 


믿고 먹는 콰트로치즈



콰트로치즈는 한국 버거킹의 역작인 버거예요.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고, 와퍼를 넘어서 콰트로치즈를 최애로 꼽는 사람들이 많아요.
X 라인업은 스테이크 패티 자체의 맛이 강해서 와퍼를 기준으로 맞춰놓은 밸런스가 잘 안 맞는 경우가 많아요. 
더콰트로치즈 X 는 여기에 할라피뇨가 들어가니까 매운 맛도 좀 나면서 치즈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할라피뇨 특유의 향이 패티와 잘 어우러져서 향신료 느낌을 더 살려서 그럭저럭 무너진 밸런스를 맞춰놓은 거 같아요.
다만 단점은 할라피뇨가 절임이다보니까 좀 더 짠맛이 강하는 점이에요.
원래도 콰트로치즈는 짠맛이 강한 버거인데, 치즈 소스에 단맛도 들어가서 단짠단짠하니 먹을 때 짠맛을 덜 느끼게 해놓은 스타일의 치즈버거거든요.
개인적으로는 콰트로치즈 와퍼주니어가 좀 더 취향이긴 하지만, 콰트로치즈X 도 예전보다 나아진 거 같아서 기쁩니다.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