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1월 25일, 맥도날드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나온 메뉴는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버거 로, 크리스마스 시즌 메뉴로 출시되었다고 해요.
신메뉴 같지만, 예토전생 메뉴입니다.
2020년 12월, 크리스마스 신메뉴로 리치 포테이토 버거가 출시된 바 있거든요.


참고 : 맥도날드 신메뉴 리치 포테이토버거 후기

 

작년에는 리치포테이토버거와 리치포테이토 머쉬룸버거, 리치포테이토 머핀, 이렇게 버거2종과 맥모닝1종이 나왔는데, 이번에는 버거 하나만 출시되었어요.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버거 세트 


트러플 리치포테이터버거 가격은 단품 6,500원, 세트 7,800원, 라지 세트 8,200원, 맥런치 7,100원, 맥런치 라지 세트 7,700원입니다. 
딜리버리 가격은 단품 7,200원, 세트 8,8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643kcal, 세트 975~1124 Kcal입니다.
중량은 단품 280g 입니다.

 

 

크기는 지름 9cm, 높이 6cm 입니다.
포장지는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버거 전용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어요.
크리스마스 느낌을 내기 위해 붉은 색을 사용했고, 작년에 썼던 디자인에서 프러플 이미지가 추가된 거 빼고는 거의 흡사해요.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버거는 참깨번에 쇠고기 패티 2장, 슬라이스 치즈 1장, 토마토, 양상추, 생양파, 큐브감자, 트러플 데미글라스 소스, 케이준 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작년에 출시되었던 리치 포테이토버거와 비교하면 데미글라스 소스만 트러플 데미글라스 소스로 변경되었고, 나머지는 전부 동일해요
그 비싼 트러플을 많이 넣었을 거라는 기대 자체를 하지 않았고, 데미글라슷 소스 만드는 과정에서 트러플 오이를 조금 섞지 않았을까 싶어요.
그래서 그런지 광고 사진도 똑같아요.
작년 사진을 그대로 올해 다시 써도 티도 안 날 거예요.

 


예토전생



데미 글라스 소스는 양식에서 많이 사용하는 소스이고, 더블패티와 같이 먹으니 약간 함박스테이크 같은 느낌이 나요.
감자 큐브는 함박스테이크에 곁들여나오는 가니쉬, 양상추와 토마토와 양파는 샐러드 같은 느낌도 나고요.
처음에는 데미글라스 소스 맛이 강하기 때문에 케이준 소스가 잘 안 느껴지는데, 씹다보면 케이준 소스가 매콤하게 마무리를 잡아줘요.
버거 자체만 보면 짠맛이 강한 편인데 매콤한 맛으로 마무리를 하니까 짠맛이나 기름진 맛이 확실히 덜 느껴지더라구요.
하지만 맛 자체는 작년과 달라진 점이 크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잘 곱씹어보면 버섯풍미가 날 수도 있겠지만, 솔직히 다른 재료에 섞여서 트러플 향이 나는 지도 잘 모르겠어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예토전생 같은 메뉴였어요.
트러플을 핑계로 가격만 300원이 올랐구요.
원래도 가격 대가 있는 버거인데, 맥런치가 7,100원이라니 저 같은 버거덕후도 부담되는 가격이에요.
맥도날드의 대표격인 빅맥이나 맥스파이시상하이버거 맥런치가 5천원대인데요.

 

그래도 나아졌다고 생각하는 건 감자큐브예요.
이 감자큐브가 맥도날드 버거에 처음 사용되었을 때는 2018년이었어요.
평창 동계올림픽을 기념해서 단 하루, 전국 1만개 한정으로 '평창 한우 시그니처버거' 를 판매했어요.


참고 : 맥도날드 기간한정 신메뉴 '평창 한우 시그니처버거' 후기

 


그 이후 감자 큐브가 들어간 골든포테이토버거와 머핀을 판매하긴 했지만, 바람든 무처럼 속이 비어서 질겅거리기만 했거든요.
이게 감자야, 튀김옷이야.. 싶을 정도로요.
작년 이후부터는 확실히 안에 속도 많이 차고, 씹었을 때 감자의 푸슬한 맛도 느껴지고 퀄이 좋아졌네요.

 



그런데 이건 뭐지



크리스마스 신메뉴이니만큼 이 제품을 1달쯤 팔다가 연말쯤 되어서는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신년 메뉴인 행운버거로 바뀔 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포장지 다른 면을 보니까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버거가 인쇄되어있더라구요.
이전에 출시해되었을 때에도 나온 메뉴라 조만간에 신메뉴라꼬 또 출시할 건가봐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재리부부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021.11.25 12:52 [ ADDR : EDIT/ DEL : REPLY ]
  2. 흙수저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021.11.25 13:59 [ ADDR : EDIT/ DEL : REPLY ]
  3. 담덕01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021.11.30 21:10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