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2019 말레이시아[完]

말레이시아 페낭 조지타운 맛집 - 카피탄 레스토랑 Restoran Kapitan ⇒ 비추

by 히티틀러 2019. 8. 7.
728x90
반응형


카피탄 레스토랑 Restoran Kapitan 은 페낭 뿐만 아니라 쿠알라룸푸르와 말라카에도 지점이 있는 레스토랑이라고 해요.

페낭에도 지점이 몇 군데 있는데,  리틀인디아 쪽에 있는 지점은 조지타운을 돌아다니면서 자주 지나가곤 했어요.

규모도 꽤 큰 편이고, 24시간 운영한다고 하니 궁금해서 페낭의 마지막 식사를 이곳에서 하게 되었어요.




카피탄 레스토랑 메뉴.

클레이팟 브리야니 Claypot Briyani 와 케밥 Kebab, 인도 커리 등이 메인 요리로, 인도 음식과 말레이음식을 같이 취급하고 있는 거 같아요.

50링깃 이상이면 무료 배달도 해준다고 해요.



매장은 넓긴 하지만, 그냥 말레이시아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음식점이었어요,



원래 제가 방문한 출리아 거리 Chulia Street 에 있는 카피탄 레스토랑은 클레이팟 브리야니와 탄두리 치킨이 유명하다고 하는데, 방문 당시에는 전혀 몰랐어요.

메뉴판을 쭉 훑어보다가 나시 칸다르 Nasi Kandar 라는 게 있더라고요.

페낭에 오면 꼭 먹어봐야한다는 이야기도 어디선가 얼핏 주워듣기도 해서 이걸 달라고 했어요.

나시 칸다르 메뉴를 보니 아래에 밥부터 시작해서 오믈렛, 생선, 치킨요리, 양고기까지 리스트가 쭉 있고 가격이 적혀있어요.

딱 봤을 때는 이 중에서 골라서 담아준다는 거 같아서 점원에게 이거저거 달라고 주문했어요.



점원은 막 뭐라고 이야기를 하더니 말이 안 통하니까 자기를 따라오라고 했어요.

가보니까 음식들이 몇 가지 진열되어 있고, 이 중에서 고르라고 했어요.

현지인들이야 딱 훑어보면 대충 무슨 음식인지 알 수 있겠지만, 저 같은 외국인 관광객 입장에서 이름도 다 그게 그거 같아보였어요.

이름도 안 붙어있으니 검색도 불가능하고요.

김밥천국에 처음 온 외국인의 심정이 이런건가.. 싶더라고요.

원래 나시 칸다르가 음식을 늘어놓고, 자기가 원하는 거 몇 가지만 골라먹는 스타일이라고 해요.



나시 칸다르


일단 눈에 보이는 것 중에서 손짓발짓을 해서 담아달라고 했어요.

먼저 밥을 달라고 하니까 우리나라 국그릇보다 더 큰 그릇으로 한 그릇을 수북이 담아줬어요.

기겁해서 half 만 달라고 사정사정해서 조금 덜어줬어요.

그 외에는 뭔지 모르니 그냥 가까운 데 보이는 거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달라고했어요.

보기에는 엄청 빈약해보이지만, 정말 고생고생해서 주문했어요.

밥은 메뉴판에 '나시 탐바 Nasi Tambah' 라고 되어있는데, 현지어로 밥 추가 라는 의미예요.

가격은 0.8링깃 (약 230원) 입니다.



만만한 게 닭이라고 저는 치킨 한 조각을 추가했어요.

메뉴판에는 '치킨 프라이드 Chicken Fried' 라고 쓰여있으며, 가격은 4링깃 (약 1200원) 입니다.

부위는 날개 부위였는데, 여기 튀김옷에도 향신료를 썼는데 탄두리 치킨과 비슷한 향이 났어요,.

바짝 튀겨서 먹을 게 별로 없긴 했지만, 그래도 전세계 어디다 치느님은 위대했어요.



밥에는 달 커리 Dhal Curry 를 뿌렸어요.

렌즈콩으로 만든 달달하면서도 약간 신맛이 나는 커리인데, 따로 요금을 받지는 않았어요.

말레이시아에서 인도 음식점을 몇 번 가면서 느낀 건데, 달은 메인 요리라기보다는 약간 소스로 인식되는 거 같아요.

도사 Thosai 나 짜파티 Capati 등을 주문해도 찍어먹으라고 같이 나오거든요.

우리나라에서도 파전이나 전 시키면 간장이 같이 딸려나오면서 간장 요금은 따로 안 받는 것처럼요.



이건 정확히 뭔지 몰라요.

물어보니 머튼 Mutton 어쩌구 하시는데 나머지는 못 알아들었거든요.

일단 고기 종류처럼 생긴 데다가 양고기 종류면 어쨌거나 먹을만 하겠다 싶어서 일단 달라고 했어요.



음식을 받고 자세히 보니 정확한 부위는 알 수 없지만, 누가 봐도 내장이에요.

찾아보니 '캄빙 페룻 Kambing Perut' 이라는 음식으로, 양의 위로 만든 거라고 해요.

가격은 3.2링깃(약 900원)부터 10.6링깃 (약 3,000원)까지 다양한데, 제가 먹은 건 5.3링깃 (약 1,500원)으로 계산되었어요.

순대 내장 빼고는 딱히 부속물을 먹어본 적이 없는데다다 양 내장은 처음이라 조금 걱정되었는데, 커리 양념의 향이 워낙 강해서 딱히 누린내가 나지는 않았어요.



어렵다...



전 나시 칸다르 Nasi Kandar 라는 음식이 어떤 스타일인지, 어떻게 주문해야하는지 몰랐어요.

당황해서 눈에 보이는 대로 주문했더니 영 예상하지 못한 음식을 받았어요.

맛이 없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굳이 사먹을만한 맛은 아니었어요.

나중에 알고보니 이 집은 클레이팟 비리야니가 맛있다고 해요.

다른 사람들도 보면 대부분 클레이팟 같은 걸 놓고 먹고요.

개인적으로는 여기보다는 바로 근처에 있는 인도 음식점인 '로스 무티아라 레스토랑' 이 더 나았어요.

굳이 추천하고 싶지는 않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