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9월 24일, 맥도날드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출시된 신메뉴는 '케이준 맥치킨' 이라는 햄버거와 디저트인 '타로 파이' 예요.

맥도날드는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중에서 유일하게 파이를 판매하는 브랜드예요.

애플파이는 정식 메뉴로 판매 중이고, 콘파이나 블루베리파이, 리치 초콜릿 파이, 라즈베리 크림치즈 파이 등을 판매했어요.

이번에 새로 나온 메뉴는 바로 타로 파이예요.

타로 파이는 중국이나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에서 판매하는 메뉴로, 우리나라에서도 알음알음 알려져있어요.

'한국에도 출시했으면 좋겠다' 라는 이야기는 종종 있었는데, 정말 판매하기 시작했네요.



타로파이


타로 파이 가격은 1,000원이며, 딜리버리 가격은 1,700원입니다.

칼로리는 259kcal 이며, 중량은 85g 입니다.

애플파이와 비교하면 가격은 동일하지만, 칼로리를 23kcal 더 높습니다.

9월 24일부터 11월 4일까지 딱 6주간만 판매하는 시즌 한정 메뉴입니다.



포장지는 애플파이와 구별되는 타로파이 전용 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어요.

중간에 뜯어먹을 수 있도록 포장지 가운데 절취선이 있습니다.





크기는 가로 10cm, 세로 5cm, 높이 2cm 입니다.



타로파이 안에는 예쁜 보랏빛 크림이 잔뜩 들어가 있어요.

타로 Taro 는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토란 비슷한 녹말 성분의 뿌리 식물의 일종이에요..

공차나 밀크티 전문점에서 '타로 밀크티' 라고 할 때의 타로가 바로 이 타로인데, 동남아나 열대 지방에서는 음식, 특히 디저트 종류에 많이 사용해요.

음식에서는 보기 드문 보라색이 시각적으로도 눈에 띄고, 너무 예쁘네요.



달큰 고소



안에는 크림만 들어있고, 다른 알갱이는 보이지 않아요.

타로 특유의 달착지근한 맛과 함께 고소한 맛이 은은하게 느껴져요.

이전에 출시한 맥도날드의 다른 파이들은 너무 단맛이나 산미가 강한 경우가 많았는데, 타로 파이는 너무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어요.

크림 양도 기존 제품보다 많이 들어있는 거 같아요.

예전 파이들은 필링이 가운데에만 몰려있어서 세로로 세우면 아래로 흐르는 거나 끝 부분은 비어있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에는 그런 현상이 거의 없었어요.

한국 맥도날드에서 출시한 제품 중에서는 가장 제 입맛에 맞네요.

원두커피만 먹가 뭔가 아쉬울 때 부담없이 곁들이기 좋을 거 같은 디저트였어요.



(좌) 말레이시아 (우) 한국


저는 작년 말레이시아 여행 갔을 때, 현지 맥도날드에서 타로파이를 먹어본 적이 있어요.



참고 : 말레이시아 맥도날드 '타로 파이 Taro Pie' 후기



말레이시아에서 먹었던 타로파이는 색깔도 보라색보다는 분홍색에 가깝고, 크림보다는 타로 덩어리가 많이 들어있었어요.

그래서 덜 익은 고구마나 호박 같은 퍼석거리는 식감이 있어요.

타로 밀크티 빼고는 타로를 볼 일이 없는 한국인의 입장에서는 좀 신기했었어요.

반면 우리나라에서는 아예 크리미한 필링으로만 채워서 좀 더 부드럽고, 상대적으로 디저트스러운 느낌이 많이 나요.

이 차이는 아마 말레이시아와 우리나라의 환경과 음식문화에 따른 차이라고 생각해요.

말레이시아는 타로가 생산되고 타로 덩어리가 들어가는 디저트나 많으니 그 느낌을 살려서 개발했을 거고, 우리나라는 타로 자체가 낯선 식재료이니 크림에다 타로 파우더를 섞은 방식으로 필링을 만들지 않았을까 싶거든요.

차이가 있을 뿐 저는 둘 다 맛있었어요.

이번에 40일 남짓만 타로파이를 판매한다고 하니, 그 사이에 몇 번 더 먹어야겠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항상 사이즈를 재주시니 ...ㅎㅎㅎ 엄청 편하네요 .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2020.09.24 16: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 점을 재미있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정확하지는 않지만 대략적으로 이 정도 사이즈구나.. 라고 생각하시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2020.09.27 15:24 신고 [ ADDR : EDIT/ DEL ]
  2. 글 잘봤습닏! 구독누르고 가요!!

    2020.09.24 19:3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우앗 이거 여행갔을떄 파는거 봤었는데 못먹고온게 아쉬웠거든요!! 꼭 먹어봐야겠어요 꿀정보 감사합니다!!!

    2020.09.25 00: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판매 기간이 딱 6주 뿐이래요.
      단종되기 전에 꼭 드세요.
      맥도날드 파이 중에서 강추합니다!

      2020.09.27 15:23 신고 [ ADDR : EDIT/ DEL ]
  4. 먹고 싶은 마음이 드내요! ㅎ
    잘 보고 갑니다~

    2020.09.25 09:0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제가 맥도날드 파이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제까지 나온 제품 중에서는 제일 맛있었어요ㅎㅎ

      2020.09.27 15:22 신고 [ ADDR : EDIT/ DEL ]
  5. 아..타로 밀크티 할 때 그 타로 군요. 왠지 제 교촌치킨의 카사바칩도 그렇고 해외 뿌리식품이 혹 유행시작이 아닐까요?ㅋ

    2020.09.25 19: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주 인지도가 없지도 않으면서도 낯선 식재료라서 그럴까요.
      카사바칩은 예전에 KFC에선가 팔았다고 하더라구요ㅋㅋ
      타로는 타로밀크티로만 먹어봤는데, 말레이시아에서 직접 먹어보니 참 신기했던 기억나요 ㅋㅋㅋ

      2020.09.27 15:21 신고 [ ADDR : EDIT/ DEL ]
  6. '타로'라는 단어만 보고 공차? 하면서 들어왔는데 그 타로가 맞네요 ㅎㅎㅎ 히티틀러님은 어떻게 매번 신메뉴들을 빠르게 맛보시는지 늘 궁금합니다 ㅎㅎㅎ 독자 입장에선 새로운 메뉴 먼저 맛보시고 후기 올려주시니 너무 좋아요

    2020.09.26 20: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11번가나 위메프 같은 데에서 기프티콘 같은 걸 미리 판매하기도 하고, SNS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제품들은 미리 홍보도 하고 해서 이리저리 주워들어요.
      햄버거 블로거 5년차 쯤 되니까 '대충 이쯤이면 신메뉴가 나올텐데~' 하는 통밥도 좀 생기구요.
      그래도 예상도 못했다가 당일에 부랴부랴 먹으러 가는 경우도 많아요ㅋㅋㅋ

      2020.09.27 15:06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