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2020 일상 생활기

안국역 / 북촌 디저트 맛집 - 배스킨라빈스31 삼청마당점

by 히티틀러 2020. 11. 21.
728x90
반응형

배스킨라빈스31 은 일반 매장과는 다른 프리미엄 매장을 몇 군데 운영하고 있어요.

대표적인 곳이 학동사거리에 위치한 배스킨라빈스31 브라운 청담점과 한남오거리 쪽에 있는 배스킨라빈스 HIVE한남점이에요.



참고 : 도산공원 / 압구정로데오역 디저트 카페 - 배스킨라빈스31 브라운 청담점



그런데 얼마 전 북촌 쪽에도 독특한 컨셉의 매장이 하나 오픈했다고 하더라고요.

SNS상에서도 많이 화제가 되었어요.



그 매장은 배스킨라빈스 삼청마당점이에요.

정확한 주소는 삼청동이 아니라 화동이지만, 인근 삼청동이 유명해서 그냥 삼청동으로 이름붙인 거 같아요.

위치는 안국동사거리에서 북촌 올라가는 길목에서 정독도서관에 조금 못 미쳐서 있어요.

3호선 안국역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걸리는 거리예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입니다.

바로 북촌한옥마을 앞이라서 그런지 건물이 한옥으로 되어있어요.

여기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도 지나가면서 '여기 뭐하는데지?' 하면서 눈길이 갈만해요.




매장도 한옥 느낌을 살리기 위해 창틀과 테이블, 의자 등이 전부 나무로 되어있고, 옛날집처럼 밖에 나무 평상도 놓여져있어요.

문제는 실내 매장이 너무 좁아요.

대지 면적 자체가 그렇게 크지 않은데 한옥 느낌을 내기 위해 마당을 넓게 빼고 앉을 자리를 마련했어요.

얼마 전 비가 온 이후 날씨가 확 추워져서 야외 좌석에서 아이스크림을 먹기는 부담스러웠어요.

앞으로 더 추워질텐데 겨울을 대비하기에는 실내 공간이 너무 적은 게 아닌가 싶어요.



배스킨라빈스 삼청마당점 메뉴.

일반 매장처럼 싱글레귤러 / 싱글킹 / 더블레귤러 / 더블주니어 / 파인트 / 쿼터 등의 메뉴도 판매하고, 가격도 동일해요.



대신 마당선데 흑임자 / 옥수수, 마당소프트서브 흑임자 / 옥수수, 와와떡, 단호박식혜 /십전대보차/ 흑임자 쫀떡 블렌디드, 흑임자 아포가토 등 삼청마당 전용 메뉴가 몇 가지 따로 있습니다.

가격은 4-5천원대예요.



주방에는 황금빛이 번쩍거리는 솥단지가 2개 걸려져있어요.

나중에 확인해봤더니 토핑으로 올라가는 옥수수와 팥앙금을 데우고 있어요.



마당선데 옥수수


제가 고른 메뉴는 마당선데 옥수수 맛입니다.

마당선데는 옥수수와 흑임자, 2가지 맛이 있는데, 전 흑임자맛을 그닥 좋아하지는 않아서 이걸로 골랐어요.

가격은 5,200원입니다.

옥수수맛 소프트 아이스크림에 스위트콘을 곁들이고, 위에는 작은 뻥튀기로 가니쉬했어요.



콘스프맛



달짝지근한 콘스프맛이 나는 아이스크림이에요.

옥수수는 그냥 스위트콘을 데운게 아니라 약간 허니버터 느낌이 나서 톡톡 씹히는 식감과 함께 달달한 맛을 더해줘요.

다만 문제가 솥에서 데워져서 온기가 있는 (사실상 뜨거운) 상태로 아이스크림 옆에 놓여지다보니 아이스크림이 빨리 녹아요.

예쁘게 사진 찍겠다고 앗차! 했다가는 반쯤 녹은 아이스크림을 먹게 되겠더라구요.

뻥튀기는 작지만, 덜 녹은 아이스크림 얹어서 뻥스크림을 해먹으니 바삭하면서도 차갑고 달달한 게 또 새로운 맛이에요.



이제 할매입맛의 시대인가



최근 쑥이나 흑임자, 인절미, 밤, 고구마 등 전통적인 입맛의 재료들을 사용한 음료나 디저트가 늘고 있어요.

특히나 젊은 층 사이에서도 '할매입맛' 이라고 하면서 인기예요.

위치가 북촌한옥마을과 인사동, 경복궁 등 전통적인 느낌이 나는 지역인데, 한옥 스타일의 건물에서 할매입맛의 디저트를 먹는 건 재미있는 경험이었어요.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안 되지만, 외국인 관광객들이 오면 코스로 소개해줘도 좋겠다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요.

하지만 이왕 컨셉 스토어로 오픈할 거라면 좀 더 각잡고 하는 게 더 낫지 않았나 싶었어요.

현재 판매하는 아이스크림은 일반 매장에서도 볼 수 있는 베스트, 시그니처 메뉴들이 대부분이고, 5-6개의 전용 메뉴가 추가된 정도예요.

배스킨라빈스 브라운청담처럼 가격이 몇 백원 더 비싸더라도 매장에서만 볼 수 있는 전용 메뉴를 확 늘리고, 가능하다면 공간도 좀 넓혔으면 싶네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