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버거킹

버거킹 신메뉴 고추장 버섯 소불고기버거 후기

by 히티틀러 2021. 1. 5.
728x90
반응형

1월 4일, 버거킹에서 신메뉴 햄버거가 2종 출시되었어요.
2021년의 버거킹 첫 메뉴는 고추장 소불고기버거와 고추장 버섯 소불고기버거입니다.


참고 : 버거킹 신메뉴 고추장소불고기버거 후기

 

버거킹 신메뉴 고추장소불고기버거 후기

1월 4일, 버거킹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2021년 버거킹의 첫 신메뉴는 고추장소불고기버거와 고추장 버섯소불고기버거입니다. 고추장 소불고기버거 세트 고추장 소불고기버거 가격은 단품

hititler.tistory.com

 

고추장 버섯 소불고기버거 세트


고추장 버섯 소불고기버거 가격은 단품 4,300원, 세트 5,300원, 라지 세트 6,000원입니다.
딜리버리는 단품 5,100원, 세트 6,400원, 라지 세트 7,1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466kcal, 세트 901kcal 입니다.
중량은 단품 193g 입니다.

 

크기는 지름 8cm, 높이는 5.5~6cm 입니다.
포장지는 마찬가지로 직화버섯 소불고기 버거 포장지를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추장 버섯 소불고기버거는 에그번, 소불고기패티, 양상추, 생양파, 버섯, 마요네즈, 핫페퍼 소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버섯은 트러플 머쉬룸와퍼와 버섯 소불고기버거에 들어가는 버섯과 동일합니다.
작년 11월에 출시된 '직화버섯 소불고기버거' 에서 소스만 직화불고기소스에서 핫페퍼 소스로 변경된 버거예요.

 

참고 : 버거킹 사딸라 신메뉴 직화 버섯 소불고기버거 후기

 

 

 


스파이시 불고기버거



기본적으로 맛은 고추장 소불고기버거와 큰 차이가 없어요.
이름에 '고추장' 이 들어가서 고추장 불고기 같은 맛이 나지 않을까? 할 수도 있지만, 흔히 생각하는 고추장 같은 맛은 아니예요.
새로 소스를 만든 게 아니라 몬스터베이비에 들어가는 것과 비슷한 매콤달콤한 소스를 사용해서 고추장보다는  닭꼬치 소스 비슷한 맛이에요.
패티에도 불고기소스가 배어있어서 씹을 수록 좀 더 짭조름한 맛이 올라가고요.
직화소불고기 패티는다른 패티보다 좀 더 쫄깃한 식감이 있는데, 여기에 버섯이 들어가니까 식감이 더 살아요.
다만 소스가 제 기준으로는 좀 매워서 입가가 살짝 얼얼할 정도였고, 직화 불고기소스보다는 핫페퍼소스 맛이 더 강렬해서 패티나 버섯 자체의 맛이 좀 덜 느껴져요.
그냥 고추장 소불고기버거보다는 고추장 버섯 소불고기버거가 좀 더 맛있긴 하지만, 소스를 조금 덜 넣으면 더 맛있게 먹을 거 같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