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버거킹

버거킹 신메뉴 기네스 스태커 3 후기

by 히티틀러 2021. 8. 17.
728x90
반응형

8월 17일, 버거킹에서 신메뉴가 2개 나왔어요.
이번에 나온 메뉴는 기네스 스태커 2 와 기네스 스태커 3 입니다.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기네스 와퍼와 스태커 와퍼를 합쳐서 만든 메뉴예요.

 


참고  : 버거킹 신메뉴 기네스와퍼 후기

 

버거킹 신메뉴 기네스와퍼 후기

8월 31일, 8월의 마지막날 버거킹에서 신메뉴 햄버거가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출시된 메뉴는 기네스 와퍼와 기네스 머쉬룸와퍼, 이렇게 2가지예요. 보통 신메뉴 햄버거가 2-3개가 출시될 때는 같

hititler.tistory.com

버거킹 신메뉴 스태커 와퍼2, 스태커 와퍼3, 스태커 와퍼4 후기

 

버거킹 신메뉴 스태커 와퍼2, 스태커 와퍼3, 스태커 와퍼4 후기

우리나라에도 스태커가 나왔다! 저는 햄버거 블로거이니만큼 종종 외국 패스트푸드 홈페이지도 찾아봐요. 우리나라에는 없는 메뉴를 보며 '무슨 맛일까?' 하면서 상상하기도 하고, '저건 우리나

hititler.tistory.com

 

 

이번 신메뉴는 기네스와퍼 천만 개 판매 기념으로 출시한 거라고 해요.
스태커와퍼는 패티 개수에 따라서 2,3,4가 있는데, 기네스 스태커는 4는 없이 2와 3만 출시했어요.
시즌 한정 메뉴로 9월 12일까지만 판매한다고 합니다.
버거킹은 시즌 한정메뉴라고 해도 판매 종료일 공지를 하지 않아서 은근슬쩍 준 정식메뉴처럼 판매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에는 어떨지 모르겠어요.


 

 

기네스 스태커 3 콤보


기네스 스태커 3 가격은 단품 10,900원, 세트 12,900원, 라지 세트 13,600원입니다.
딜리버리 가격은 단품 11,900원, 세트 14,200원, 라지 세트 14,9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1,420kcal, 세트 1,550~2,114kcal 입니다.
중량은 단품 기준 540g 입니다.
버거킹 홈페이지에서 콤보 할인 쿠폰을 캡쳐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도 8월 17일부터 8월 29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세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쿠폰을 사용해서 콤보로 주문했는데, 10,000원이었습니다.

 


크기는 지름 10cm, 높이 7m 입니다.
포장지는 기존의 기네스 와퍼 포장지를 그대로 사용했어요.
위에 펜으로 영어 약자를 써서 구분하고 있는데, 솔직히 구분이 쉽지 않아요.
기네스 라인업이 기네스와퍼, 기네스 머쉬룸와퍼, 기네스 콰트로치즈와퍼, 기네스 스태커 2. 기네스 스태커 3까지 총 다섯 종류나 되는 데다가 바쁜 마음에 흘려쓰면 2와 3은 비슷해보이기도 하거든요.

 

 

기네스 스태커 3은 기네스 블랙번에 와퍼 패티 3장, 슬라이스 치즈 6장, 양상추, 토마토, 생양파, 피클, 마요네즈, 기네스 바베큐로 구성되어 있어요.
번이며 소스 같은 기본적인 구성은 기네스 와퍼지만, 패티는 3배가 들어갔어요.
베이컨이 빠졌고 대신 아메리칸 치즈가 들어갔습니다.
이렇게 보면 베이컨 빠진 기네스 콰트로 치즈와퍼의 응용버전 같기도 해요.


참고 : 버거킹 신메뉴 기네스 콰트로치즈 와퍼 후기

 

 

 

패티가 3장이라 소 잡아먹으려는 뱀처럼 입을 쩍쩍 벌려서 간신히 베어물 수 있었어요.
햄버거를 들자마자 느껴지는 무게감도 상당해요.
단품 중량이 540g 이라는데 솔직히 더 되는 거 같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햄버거 계의 토마호크



기네스 와퍼는 특유의 달짝지근한 바베큐맛 소스와 기네스 맥주가 들어가서 부드럽고 촉촉한 번의 조합이 매력이에요.
원래부터 믿고 먹는 조합이라서 맛 자체가 궁금하다기 보다는 패티를 늘렸을 때 전체적인 밸런스가 어떻게 될지 궁금했어요.
확실히 패티 3장에서 느껴지는 묵직한 육고기의 맛과 풍니가 강해요.
기네스 소스도 단짠단짠하니 맛이 제법 긍한 소스인데, 패티에 그 맛이 맛이 묻히더라구요.
패티가 1장일 때는 양념에 재워놓고 구운 불고기의 느낌이라면 패틱 3장이 되니까 곁면에 바베큐 소스를 살살 발라서 구운 토마호크 바베큐를 먹는 느낌이었어요.
한 입에 베어먹으려면 입을 쩍쩍 벌려야하니 더 그런 느낌이기도 했고요.
조금 더 고기 풍미를 느끼고 싶다면 베이컨을, 기네스 와퍼의 달달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소스를 더 추가해도 좋을 거 같아요.


왜 기네스 맥주는 안 파나요



기네스 와퍼가 처음 선보인지 1년 남짓 되었어요.
햄버거 브랜드가 아일랜드 대표 맥주인 기네스와 콜라보를 해서 제품을 출시한다는 사실에 세간의 관심을 모았어요.
제품 리뷰도 기존에 먹거리나 패스트푸드 리뷰를 하신 분들 뿐만 아니라 주류업계 쪽에 계신 분들도 기네스 맥주와 페어링해서 많이 하셨더라구요.
그 때 나왔던 이야기 중 하나가 '버거킹에서는 기네스 맥주를 왜 안 파는가' 였어요.
음료가 아닌 주류이다보니 판매허가를 받거나 관리를 하는 게 쉽지 않을 거라고 예상은 하지만, 햄버거 못지 않게 술도 좋아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매장에서 기네스 와퍼와 기네스맥주를 같이 마실 수 없다는 게 좀 아쉬웠어요.
기네스 와퍼의 베리에이션이 여럿 출시되어도 마찬가지의 상황이네요
기네스 맥주랑 같이 마시려면 여전히 테이크아웃이나 딜리버리해야하나봐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