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파파이스

파파이스 '더블 치킨 로켓버거' 재출시 후기

by 히티틀러 2019. 5. 7.
728x90
반응형

지방으로 내려오고 난 이후 1년 반 이상 파파이스를 먹을 기회가 거의 없었어요.

더블미트로켓버거와 더블치킨로켓버거는 작년 8월 17일에 출시된 메뉴예요.

출시 당시에는 10월 7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판매할 예정이었으며, 그때는 먹어보지 못했어요.

당시 인기가 좋았는지 지난 4월 8일 재출시가 되었어요.

사실 이번에도 그닥 챙겨먹어야겠다는 생각이 없었는데, 어느 분이 "이번에 재출시된 파파이스 더블로켓버거들은 리뷰하실 건가요?" 라는 댓글을 달아주셨어요.

그 댓글을 보고 '그동안 내가 너무 안일했구나' 싶었어요.

바로 리뷰를 할 수는 없어도 꼭 리뷰를 올리겠다고 답글로 약속을 드렸어요.

서울에 갈 일이 생겼을 때 시간을 쪼개서 먹고 왔습니다.

위장 사정상 둘 다를 먹을 수는 없고, 둘 중 더블치킨 로켓버거를 먹어봤습니다.



더블치킨 로켓버거 세트


더블치킨 로켓버거 가격은 단품 6,700원, 세트 7,9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기준 562kcal, 세트 808~996kcal 입니다.

가격은 더블미트 로켓버거보다 단품 기준 800원이 더 비싸고, 중량은 42g 이 더 나가며, 칼로리는 103kcal 더 높습니다.

4월 8일 월요일부터 6월 9일 일요일까지 기간 한정 판매 메뉴입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거의 매주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더블치킨로켓버거의 지름은 8.5~9cm, 높이는 8.5cm 입니다.

버거의 가로 지름 자체는 그렇게 크다는 생각이 안 들었지만, 높이감이 상당해요.

최근 봤던 버거 중에서 버거킹의 몬스터X 가 제일 두툼해보였는데, 체감상 그 정도 급이었어요.

실제 길이를 재봤을 때도 지름과 높이가 비슷해서 정육면체에 가까워요.

포장지는 NEW LIMITED TIME ONLY 라고 쓰여져있는 보라색 포장지인데, 파파이스는 신메뉴 출시할 때마다 이 포장지를 사용해요.

새로운 메뉴가 나올 때마다 전용포장지를 제작할 필요없이 꾸준히 사용할 수 있어서 매장 입장에서는 편해보여요.



더블치킨로켓버거는 참깨번에 닭가슴살 패티, 닭다리살 패티, 양상추, 토마토, 바베큐 머스타드 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광고 사진에는 슬라이스 치즈도 들어있는 것으로 나왔는데, 만들 때 빠뜨리신 건지 제 햄버거에는 없었어요.

그 사실을 다 먹고 나오면서야 알았네요.



두께감에 압도 



이 버거는 굉장히 독특한 버거예요.

보통 더블패티 버거라고 하면 기존의 미트/치킨/새우 패티에 미트패티를 한 장 추가한 버거가 대부분이에요.

치킨패티가 2장이나 들어가는 버거는 현재 기준 버거킹의 '더블치킨맨' 정도가 고작이에요.

그나마도 다짐육 패티인데, 더블치킨로켓버거는 통살 패티가 2장이나 들어있어요.

파파이스도 맘스터치 못지 않게 패티가 두툼한 편이데, 이걸 2장이나 얹었으니 진짜 두께가 어마어마해요.

햄버거는 반으로 썰면서도 다 썰어졌는지 긴가민가한 몇 안 되는 버거였어요.



생각보다 안 느끼하네



치킨패티는 기름에 튀겨서 만들기 때문에 고기 패티에 비해서 느끼한 편이에요.

그래서 이걸 잡기 위해 매콤하게 시즈닝도 하고, 피클 같은 부재료를 넣기도 해요.

파파이스는 치킨 패티에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식 케이준 시즈닝이 되어있기도 하지만, 소스가 약간 매콤한 맛이라 느끼함을 잡아줘요.

바베큐 머스터드 소스라고 하는데, 바베큐의 훈연향보다는 머스터드의 알싸한 맛이 좀 강한 편이었어요.



닭다리살 패티와 닭가슴살 패티를 동시에서 먹어보는 것도 재미였어요.

닭다리살 패티는 씹는 식감이 좀 더 야들야들하고 기름진 반면, 닭가슴살은 퍽퍽해서 결이 있어서 식감이 달라요.

처음에는 닭다리살의 쫄깃함이 느껴지지만 먼저 넘어가고, 나중에 닭가슴살의 담백함이 느껴지면서 입에 오래 남더라고요.

세트 기준 8천원 정도이니 파파이스에서 가장 비싼 메뉴이고, 사실 저렴하다고 볼 수는 없어요.

하지만 양이 많은 편이고, 파파이스 측에서 제공하는 무료 업그레이드 쿠폰을 사용한다고 하면 가성비는 정말 훌륭한 버거였어요.

저는 반 개만 먹어도 배가 불렀거든요.

식사량이 많으신 분들과 치킨버거를 좋아하시는 분께는 정말 추천하고픈 버거예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