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파파이스

파파이스 신메뉴 갈릭새우치킨버거 후기

by 히티틀러 2019. 8. 20.
728x90
반응형

8월 12일, 파파이스에서 신메뉴 햄버거가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출시된 햄버거는 갈릭치킨버거와 갈릭새우치킨버거, 이렇게 2종류예요.

시즌 한정 메뉴로 8월 12일 월요일부터 10월 13일 일요일까지 9주간만 판매할 예정입니다.



참고 : 파파이스 신메뉴 갈릭치킨버거 후기



신메뉴 햄버거의 출시로, 지난 6월에 출시되었던 풀드에그버거와 풀드치킨버거는 단종되었습니다.



참고 : 파파이스 신메뉴 '풀드에그버거' 후기

파파이스 신메뉴 '풀드치킨버거' 후기




갈릭새우치킨버거 세트


갈릭새우치킨버거 가격은 단품 6,500원, 세트 7,900원이며, 빅박스 구성은 없습니다.

칼로리는 홈페이지 및 매장 메뉴판에 공지되어 잇지 않아서, 추후 알게 되면 수정하겠습니다.

8월 12일 월요일부터 8월 25일 일요일까지 2주간 사용할 수 있는 단품 구매시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갈릭새우치킨버거의 지름은 9cm, 높이는 7.5cm 입니다.

갈릭치킨버거와 비교하면 동일한 번을 사용하니 지름은 같지만, 높이는 조금 더 높습니다.

포장지는 파파이스에서 신메뉴를 출시할 때마다 사용하는 진보라색의 NEW LIMITED TIME ONLY BURGER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갈릭새우치킨버거는 참깨번에 닭가슴살 패티, 새우패티, 슬라이스 치즈, 피클, 갈릭칩, 갈릭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갈릭치킨버거와 비교할 때 새우 패티가 추가되고 양상추가 빠졌으며, 나머지는 전부 동일합니다

파파이스가 더블패티에 재미를 붙였는지, 최근 더블패티버거를 많이 출시하네요.

치킨 패티와 새우 패티의 조합이 드물기는 하지만, 완전히 새롭지는 않아요.

올해 3월에 출시된 맘스터치의 '언빌리버블버거' 도 닭가슴살 패티에 통새우튀김을 넣어서 출시된 적이 있어요.



참고 : 맘스터치 신메뉴 '언빌리버블 버거' 후기



언빌리버블버거는 칵테일 새우를 통째로 튀겨서 들어갔지만, 파파이스의 갈릭새우치킨버거에는 새우살로 만든 패티를 넣었어요.

잘 알려져있지는 않지만, 파파이스에도 새우버거를 예전부터 판매해왔고, 최근에는 칠리새우버거' 라는 메뉴도 빅박스로 판매 중이거든요.



참고 : 파파이스 '통새우버거' 후기



새우패티에는 새끼손톱만한 크기의 새우살도 보이고, 새우 씹히는 식감도 느껴져요.

일반 새우버거에 그냥 넣어도 괜찮을 퀄리티였어요.

하지만 버거가 좀 많이 느끼해요.

갈릭치킨버거도 느끼한 편인데, 갈릭새우치킨버거는 그보다 더 느끼해요.

튀긴 패티가 치킨과 새우, 2종류로 늘어났는데, 양상추는 빠졌어요.

크리미한 갈릭 소스와 슬라이스 치즈는 그대로 들어갔고요.

맘스터치의 언빌리버블 버거는 매콤한 맛을 내는 스리라차 마요 소스를 내서 그 느끼함을 잡으려고 했지만, 파파이스의 갈릭새우치킨버거는 그나마도 없어요. 

차라리 슬라이스 치즈를 빼고, 양상추를 넣어줬으면 더 나았을 거 같아요.




갈릭칩이 포인트다



이 버거의 포인트는 누가 뭐래도 마늘칩이에요.

마늘칩이 얼마나 들어갔느냐에 따라서 맛의 퀄리티가 확 달라져요.

마늘칩이 넉넉하게 들어간 부분은 맛있어요.

새우패티와 마늘칩이 섞이면서 새우의 비린내도 잡아주고 느끼함도 덜해요. 

맛의 궁합도 잘 맞아요.

하지만 마늘칩이 없거나 적은 부분은 그냥 느끼한 새우치킨버거에 불과했어요.

저는 마늘을 그닥 안 좋아하는데도 불구하고 마늘칩이 좀 더 들어있었으 .. 싶었어요.

비용을 더 내더라도 마늘칩을 추가하고 싶다는 생각도 있고요.





버거에 갈릭칩을 넣는다는 아이디어 자체는 좋아요.

조금 느끼하지만, 크림 계통의 소스를 사용한 것도 그 마늘 풍미를 살리기 위한 것 같아요.

하지만 갈릭칩을 얼마나 넣느냐에 따라 버거의 퀄리티가 달라지는 건 맛이 일정하게 유지되지 않는다는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어요.

안그래도 파파이스는 가맹점이 많다보니 지점에 따라서 제품 편차가 큰 편이거든요.

컨셉이나 맛 자체는 괜찮았는데, 이걸 바탕으로 좀 더 레시피를 개선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남는 버거였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