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1월 28일, 맘스터치에서 신메뉴 햄버거 2종이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출시된 메뉴는 휠렛 포테이토버거와 불고기 포테이토버거에요.

맘스터치에서는 햄버거를 하나에 같은 소스를 사용하는 치킨을 출시하거나 아니면 음료나 사이드 메뉴를 같이 출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이렇게 동시에 햄버거 신제품을 2개나 선보이는 경우는 굉장히 예외적이에요.

아무리 포테이토가 들어간다고는 하지만, 똑같은 구성에 패티만 닭다리살/닭가슴살로 다른 게 아니라 아예 다른 버거가 출시되는 건 더더욱요.

휠렛 포테이토버거에 이어 불고기 포테이토버거를 먹어보았습니다.



참고 : 맘스터치 신메뉴 휠렛 포테이토 버거 후기




불고기 포테이토버거 세트


불고기 포테이토버거 가격은 단품 4,100원, 세트 5,9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기준 678kcal, 세트 1128kcal 입니다.

중량은 268g 입니다.

휠렛 포테이토버거와 가격은 동일한데 단품 기준으로 중량은 36g. 칼로리는 134kcal 더 높습니다.




불고기 포테이토버거 크기는 지름이 10cm, 높이는 6.5cm 입니다.

동일한 번을 사용하니까 지름의 차이는 그닥 크지 않지만, 높이는 차이가 좀 나요.

맘스터치의 치킨 패티는 워낙 두툼한 편이라 얇은 미트패티가 들어간 버거와는 차이가 생길수 밖에 없어요.

포장지는 새로 나온 포테이토버거 전용 포장지를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불고기 포테이토버거는 번에 불고기 패티, 슬라이스 치즈, 계란 프라이, 피클, 생양파, 통감자 슬라이스, 맘스 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피클을 매우 애정하는 맘스터치답게 이번 버거에도 피클이 빠지지 않았습니다.

맘스터치하면 싸이버거를 대표로 하는 치킨버거를 떠올리는 사람이 많지만, 맘스터치에도 불고기버거가 있어요.

무려 불고기버거와 디럭스 불고기버거, 스파이시 불고기버거, 스파이시 디럭스 불고기버거, 이렇게 4종류나 있어요.



참고 : 맘스터치 '불고기버거' 후기

맘스터치 '디럭스 불고기버거' 후기

맘스터치 '스파이시 불고기버거' 후기



하지만 불고기버거를 좋아하는 한국인들의 취향에 맞춰서 구색만 갖추고 있는 메뉴나 다름없어요.

주문하는 사람도 거의 본 적이 없을 뿐더러 어떤 유튜버 분의 영상에서는 맘스터치에서 가장 안 팔리는 메뉴라고 소개되기도 했어요.

실제 먹어보면 패티도 얇고, 편의점이나 학교 매정에서 파는 햄버거스러운 저렴한 느낌이 있어요.

왠지 소비는 잘 안 되는데 불고기버거를 아예 뺄 수는 없고, 계란와 감자를 넣어 새로운 메뉴를 만들어서 처리를 하려는 목적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사실 했어요.




빵집 or 편의점 햄버거맛



휠렛 포테이토버거와 비교하면 확실히 감자맛이 많이 나요.

미트 패티와 계란이 들어갔다고 해도 닭가슴살 패티에 비교하면 양이 적은 편이다보니 버거 전체적으로 감자의 비율이 높은 편이거든요.

후렌치후라이를 넣어먹을 때처럼 바삭한 맛은 없지만요.

하지만 불고기버거의 맛은 안 나요.

일반 불고기버거처럼 불고기맛 소스를 넣은 게 아니라 그냥 불고기버거에 들어가는 패티만 넣었거든요.

아마 맘스터치에서는 이 버거를 '불고기패티' 라고 부르기 때문인 것으로 보이는데, 그래서인지 뭔가 허전한 느낌이에요.

양상추도 없고요.

계란 패티와 어니언 소스, 감자가 들어가서 뭔가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 나긴 하지만, 좀 나아졌다 정도이지 고급스러운 버거라는 생각은 안 들었어요.

패스트푸드점에서 파는 버거라기보다는 빵집이나 편의점에서 파는 햄버거에 좀 더 흡사해요.

계란을 넣기보다는 차라리 신선한 양상추와 불고기 소스를 추가했으면 훨씬 나았을 거 같아요.

불고기버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도 딱히 메리트가 없는 데다가 같이 출시한 휠렛 포테이토버거와 너무 퀄리티 차이가 보여요.

같은 비용을 주고 먹기에는 솔직히 돈이 아까웠어요.

둘 중 하나만 고르라면 감자튀김 맛이 덜하더라도 휠렛 포테이토버거를 먹을 거예요.

불고기버거를 좋아하시는 분도 맥도날드나 롯데리아 가세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감튀가 잔뜩들어있어서 그런가 좀 퍽퍽할 것 같아요 ㅠ

    2019.11.29 17: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소스가 많아서 그나마 좀 커버해주긴 하는데, 그래도 퍽퍽한 감이 있어요.
      감자도 들어있고, 야채가 없어서요.

      2019.12.01 01:39 신고 [ ADDR : EDIT/ DEL ]
  2. 불고기 버거는 제 입맛에도 역시 롯데리아나 맥도날드가 나았어요. ㅋ

    2019.11.29 21: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불고기버거는 롯데리아나 맥도날드가 훨씬 더 나아요.
      일반적인 불고기버거의 맛을 기대하고 먹으면 실망할 버거예요.

      2019.12.01 01:39 신고 [ ADDR : EDIT/ DEL ]
  3. 히티틀러님포테이토 맛이 강하게 나타나서 그런지 불고기와 포테이토의 조화는 안 맞을 것 같습니다. 히티틀러님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2019.11.30 02:3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조합 자체는 괜찮았을 거 같은데, 불고기 소스가 안 들어있어서 '이게 왜 불고기 버거지?' 싶었어요.

      2019.12.01 01:44 신고 [ ADDR : EDIT/ DEL ]
  4. 오 조금은 아쉬움이 남았던 맘터치 버그 후기네요. 그래도 이렇게 상세하게 올려 주시니 어떤 맛인지 구분이 가긴하네요.

    2019.12.01 03: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제 글을 보고 드시러 가신다는 분들이 있어서 솔직한 심정을 빨리 쓰려고 노력합니다 ㅋㅋㅋ

      2019.12.08 23:57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