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1일, 버거킹에서 새로운 버거가 출시되었어요.

오늘 출시된 버거는 기네스 와퍼, 기네스 머쉬룸와퍼에 이은 기네스X버거킹 콜라보 3탄, 기네스 콰트로치즈와퍼예요.



참고 : 버거킹 신메뉴 기네스와퍼 후기

버거킹 신메뉴 기네스 머쉬룸와퍼 후기

 


기네스 맥주와의 새로운 콜라보 메뉴이자 버거킹의 대표 메뉴인 '콰트로 치즈와퍼' 와도 접목시킨 메뉴라고 볼 수 있어요.



기네스 콰트로치즈와퍼 세트


기네스 콰트로치즈와퍼 가격은 단품 8,500원, 세트 9,500원, 라지 세트 10,200원입니다.

딜리버리 가격은 단품 9,300원, 세트 10,600원, 라지 세트 11,3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888kcal, 세트 1,323kcal 입니다.

중량은 단품 기준 329g 입니다.

기네스와퍼와 기네스 머쉬룸 와퍼와 비교하면 가격은 기네스와퍼와 동일하며, 기네스 머쉬룸와퍼보다 400원 저렴합니다.

칼로리와 중량은 셋 중에 가장 높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9월 21일부터 10월 4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크기는 지름 8cm, 높이 6cm 로, 기존의 기네스와퍼와 체감상 비슷했어요.

포장지는 기네스와퍼 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으며, 펜으로 표시해서 구분했어요.



기네스 콰트로치즈와퍼는 기네스 와퍼번에 와퍼패티, 베이컨, 치즈, 생양파, 토마토, 양상추, 기네스 바비큐소스, 마요네즈로 구성되어 있어요.

기존의 기네스와퍼에서 콰트로치즈만 추가된 구성입니다.

콰트로치즈는 슬라이스 (아메리칸) 치즈와 모짜렐라, 체다, 파마산 치즈예요.

색깔이 알록달록하고 화려해서 마치 샌드위치를 보는 거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향은 베이컨의 짭짤하고 스모키한 향과 기네스 바비큐버거의 달큰한 불고기향이 많이 나요.




별 차이가 없다



기네스와퍼와 맛이 거의 차이가 나지 않았아요.

치즈가 들어갔으니 치즈맛이 아예 안 나지는 않아요

하지만 단짠단짠한 기네스 바비큐소스와 베이컨 + 와퍼패티의 고기 풍미가 워낙 강하고, 버거 전체의 맛을 이끄러가고 있어서 치즈의 맛은 굉장히 미미하게 느껴져요.

신경 안 쓰고 먹는다면 '치즈가 들었나?' 싶은 생각이 들 수도 있을 거 같아요.

기네스 머쉬룸와퍼도 버섯이 쫄깃쫄깃하게 씹히는 식감을 담당했는데, 치즈는 그런 식감도 없고 통모짜패티처럼 쭉쭉 늘어나는 것도 아니구요.

기네스와퍼와 가격은 동일한데 치즈가 더 들어갔으니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이득이긴 한데, 포지션이 애매했어요.

분명히 맛은 있는데, 꼭 이걸 먹어야겠다 라는 메리트는 느껴지지 않는달까요.



콰트로치즈와퍼는 버거킹코리아에서 개발해서 전세계로 레시피를 수출까지한 명작이자 역작이에요.
버거킹에서 와퍼 대신 콰트로치즈와퍼를 좋아하신다는 분도 많고요.
지난 2월 더콰트로치즈와퍼를 출시하면서 잠시 단종되었는데 얼마 전에 재출시를 했다고 들었어요.
기네스 콰트로치즈와퍼와 콰트로치즈와퍼, 둘 다 시켜놓고 비교를 해봤어요.
위쪽이 기네스콰트로치즈와퍼이고. 아래쪽이 일반 콰트로치즈와퍼입니다.
번 색이 다르니 금방 구별이 가요.
참고로 콰트로치즈와퍼 가격은 단품 6,800원, 세트 8,800원이며, 칼로리는 단품 기준 769kcal 입니다.


콰트로치즈와퍼는 짜고, 기네스 콰트로치즈와퍼는 달다


기네스 콰트로치즈와퍼는 치즈맛보다는 바비큐소스의 달짝지근한 맛이 더 강렬하게 느껴져요.
그러다가 중간중간 베이컨의 짠맛이 톡톡 치고 올라오는 단짠단짠한 버거예요.
반면 이걸 먹다가 콰트로치즈와퍼를 먹으면 정말 엄청 짜게 느껴져요.
기네스 콰트로치즈와퍼는 치즈에 소스에 베이컨까지 들어있어서 사실상 염도가 더 높을 거예요.
하지만 단맛이 짠맛을 어느 정도 가려줘서 입에서는 덜 느껴지게 한다고 하면 콰트로치즈와퍼는 마요네즈와 각종 야채가 전부이니 치즈의 짠맛이 날것 그대로 느껴져서 그런 거 같아요.
대신 여러 가지 종류의 치즈맛과 향이 진하게 올라와요.
제가 일반 치즈버거는 그닥 안 좋아해도 콰트로치즈와퍼는 좋아했던게 여러 가지 치즈를 섞어서 나는 단조롭지 않은 맛 때문이었거든요.
같은 콰트로치즈와퍼지만, 둘은 다른 계열의 버거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치즈맛을 즐기고 싶으신 분이라면 무조건 콰트로치즈와퍼 드세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다른 햄버거들에 비해서 버거킹 햄버거 맛있는것 같습니다...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2020.09.21 12: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버거킹이 맛있고, 비싸죠ㅋㅋ
      저도 리뷰할 때 말고는 행사하는 것만 먹어요.

      2020.09.23 10:54 신고 [ ADDR : EDIT/ DEL ]
  2. 이 햄버거가 핫한 것 같아요~~ 많이들 소개 해 주시네요~~ 저도 꼭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2020.09.21 13: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기네스 맥주와의 콜라보는 워낙 핫하기도 했고, 믿고 먹는 버거킹 신메뉴라서 더 그런 거 같아요ㅎㅎ

      2020.09.23 10:55 신고 [ ADDR : EDIT/ DEL ]
  3. 힘든 월요일 이지만 즐거운 하루 되세요. 블로그 잘보고 갑니다.
    좋은 정보 잘보고 가요. 다음에 또 글 보러 올게요. 구독 공감 누르고 갈게요^^
    8cm면 빵이 좀 작아보여요

    2020.09.21 15: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와퍼이긴 한데, 와퍼랑 번이 달라서 그런지 크기는 살짝 작은 느낌이었어요.

      2020.09.23 10:56 신고 [ ADDR : EDIT/ DEL ]
  4. 자로 정확하게 크기를 잰 찐 후기 정말 잘보고 갑니당~!

    2020.09.22 11: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