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맘스터치

맘스터치랩 테라스 용산점 한정 메뉴 치킨버거 핫 내슈빌 후기

by 히티틀러 2021. 12. 13.
728x90
반응형

12월 6일, 용산에 맘스터치랩 매장이 오픈했어요.
맘스터치랩은 일반 맘스터치 지점과는 다르게 테스트베드 형태로 운영하는 일종의 시그니처 매장 혹은 시범 매장이에요.
치킨 위주인 맘스치킨, 피자를 판매하는 맘스피자, 오피스 상권을 타겟팅하는 맘스터치랩 가든역삼점에 이은 4번째 매장으로, 맘스터치랩 테라스 용산점은 펍 스타일로 운영한다고 해요.

 


맘스터치랩 테라스 용산점은 당연히 맥주를 판매할 뿐만 아니라 그에 어울리는 안주 메뉴가 많아요.
버거를 판매하지만, 일반 매장에서는 없는 메뉴들이에요.
치킨버거 디 오리진, 치킨버거 핫 내슈빌, 비프버거 디 오리진, 비프버거 온더스트릿, 이렇게 4가지입니다.

 

치킨버거 핫 내슈빌


치킨버거 핫 내슈빌 가격은 단품 7,900원, 세트는 11,900원입니다.
칼로리나 중량 정보는 따로 공개되지 않았어요.
참고로 맘스터치 일반매장에서 '내슈빌 핫치킨버거' 라는 메뉴가 있어요.
내슈빌 핫치킨버거 가격은 단품 4,100원이니, 거의 2배 가까운 가격이에요.

 

 

크기는 지름 9cm, 높이 7.5cm 입니다.
한 입에 베어물기 힘들 정도로 두툼한 크기이긴 하지만, 맘스터치에서 나오는 치킨 버거들과 사이즈가 크게 다르지는 않아요.
맘스터치 버거가 워낙 정형화가 제대로 안 되어있고 편차가 크긴 한데, 패티가 두툼한 게 운좋게 걸리면 이 정도 크기는 나오거든요.
다만 일반 매장에서는 종이 포장지에 완전히 포장을 해서 제공되고, 여기는 그대로 쌓아서 나오기 때문에 좀 더 수제버거 느낌을 냈어요.

 

 

치킨버거 핫 내슈빌은 브리오슈번, 수제 치킨패티, 수제 코울슬로, 내슈빌 오일, 피클로 구성되어 있어요.
보통 브리오슈 번은 기름기가 돌고 표면이 맨들맨들한데, 여기는 희한하게 일반 햄버거번처럼 참깨를 뿌렸어요.
매장에서 버터나 마가린 등을 바르고 한 번 구워나오는지 버터 풍미가 강하면서도 가장자리 부분이 바삭바삭해요.
치킨패티는 닭다리살 정육을 사용했는데, 매장에서 직접 튀김옷을 입혀서 튀겨요.
일반 매장에서도 싸이패티는 닭다리살을 사용하는데, 식감이 좀 더 바삭바삭하니 패티가 훨씬 맛있어요.
소스도 그냥 뿌리는 형식이 아니라 패티 전체에 고루 잘 발라져있고요.


이렇게 잘 만드는데, 왜 그렇게 나왔지



내슈빌 핫치킨버거는 '롸카두들 내슈빌 핫치킨' 이라는 수제버거집이 유명해요.
우리나라에 거의 처음으로 내슈빌 핫치킨버거를 들여온 곳이기도 해서 저나 제 주변 사람들에게는 거의 '내슈빌 핫치킨버거의 정석' 같은 곳이에요.
종종 내슈빌 핫치킨버거를 판매한다는 집을 가봐도 거기의 맛을 기준 잡아서 비교를 하게 되더라구요.


참고 : 녹사평/이태원 수제버거 맛집 - 롸카두들 내쉬빌 핫치킨 이태원점




저는 워낙 맵찔이라서 롸카두들에서 맵기 1단계로 아닌 0.5단계로 먹었음에도 버거가 제법 매웠어요.
하지만 묵직하면서도 깔끔한 매운 맛이라 굉장히 기분좋게 매웠던 기억이 있어요.
그걸 먹고 나서 맘스터치의 내슈빌 핫치킨버거와 핫통다리를 먹었더니, 영 성에 안 찼어요.


참고 : 맘스터치 신메뉴 내슈빌 핫치킨버거 후기


그와 비교했을 때 여기 맘스터치랩 테라스 용산점의 치킨버거 핫 내슈빌은 일단 비주얼이 너무 예쁘게 나왔어요.
프랜차이즈에서 나왔다고는 기대할 수 없는 비주얼이에요.
맵기는 양념치킨보다 조금 더 매운 수준이라 맵찔이인 저도 큰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데, 먹고 나서 입 천장에 묵직하게 매운맛이 깔려요.
화끈거린다기보다는 롸카두들에서 먹었던 그 오일리하면서도 깔끔한 매운맛이었어요.
거기에 코울슬로가 너무 잘 어울려요.
신맛이 적고 깔끔한 데다가 적양배추의 아삭함이 살아있어서 샐러드를 먹는 기분마저 들어요.
일반 매장에서 판매하는 내슈빌 핫치킨은 신맛이 강했을 뿐더러 집에서 남는 야채 짬처리용으로 만든 코울슬로 같았다면 이 제품은 치킨 느끼하지 말라고 만든 샐러드에 가까운 느낌이에요.
사이드 코울슬로를 매장에서 직접 만든다고 하더니 확실히 신선해요.
치킨패티나 소스도 그렇지만, 코울슬로가 맛의 차이를 확 끌어내요.
일반매장의 내슈빌 핫 치킨은 솔직히 처음 출시되었을 때 한 번 먹고 나서 굳이 재구매하고 싶은 생각이 없었는데, 여기의 치킨버거 핫 내슈빌은 비싸도 종종 사먹고 싶어요.
오히려 저 같은 맵찔이에게 있어서는 너무 맵지 않으면서도 롸카두들 느낌을 내서 오히려 더 입맛에 맞아요.
맘스터치랩 테라스 용산점에서 판매하는 4가지 버거 메뉴 중에서 가장 맛있게 먹었습니다.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