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은 지금 빛초롱축제가 한창이에요.
서울의 대표적인 축제이기도 하고, 볼거리가 많아서  꼭 챙겨가는 축제 중 하나예요.
물론 작년에도 다녀왔고요.


2015 서울빛초롱축제는 11월 6일 금요일부터 22일 일요일까지, 청계광장부터 수표교까지 진행되요.




입구는 청계광장과 수표교 쪽에 있는데, 저는 청계광장부터 구경하기 시작했어요.



일월도



덕수궁 중화전



종묘 정전



돈의문 순성놀이


처음 테마는 서을의 과거로, 조선시대의 정취를 느낄 수 있게 꾸몄다고 해요.

좀 다양한 전시물이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몇 개 밖에 없어서 아쉬웠어요.



북촌 한옥마을



투호놀이



썰매타기



남산골 한옥마을



팽이치기



연날리기





광장시장



그 다음의 테마는 오늘날의 서울이라고 해요.

설명으로는 전통과 현대의 조화라고는 하지만, 실제 모습은 너무 전통적인 테마들이라서 '오늘날'이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었던 거 같아요. 

광장시장에서 순대나 빈대떡 등이 유명하긴 하지만, 실제 가게들의 상호가 나와서 광고료나 홍보비를 받은 게 너무 티나고요.



물안개 초롱빛



광교 아래는 각종 홍보 및 체험부스들이 자리잡고 있었어요.



다리 아래에는 소원을 적어넣은 등들이 매달려있었어요.



2016년 내년은 병신년이에요.

말이 맞기는 하지만, 참 우습기도 하고 민망했어요.



소원을 적어넣은 종이등을 물에 띄우는 행사도 있었어요.

꽤 인기가 많아서 물에 띄우는 것도 줄서서 하더라고요.



강원 평창군 백룡동굴



전남 해남군 고뇌하는 이순신상



경남 고성군 공룡세계엑스포



경기 양평군 용문산





중국 성도시



미국 러쉬모어산 국립기념지



중국 상숙시




일본 아오모리현



필리핀 크리스마스 카피즈축제


세번째 테마는 '함께 서울'로 서울 뿐만 아니라 지방 자체단체와 헤외도시까지 함께 참여했다고 해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의 대표유적과 유명한 장소들이 있는게 참 재미있었어요.

서울빛초롱축제를 찾은 외국인들도 어렵지 않게 보이던데, 그들에게도 친근하게 느껴질 수 있을 거 같고요.



S-Oil



아모레 퍼시픽



그린카드와 마스코트 물범이



KDB 산업은행



2016년 원숭이의 해


그 다음은 각종 후원사들과 일반인 작가들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일반 작품들은 의미도 잘 모르겠고 별 관심도 없어서 그냥 지나쳤어요.

사람들 사이에서 치이면서 사진 찍고 돌아다니다보니 몸도 으슬으슬하고, 꽤 피곤해지기 시작했거든요.




터닝메카드




헬로카봇



클린베어



라바



뿌까&가루



로보카폴리



슈퍼윙스





뽀롱뽀롱 뽀로로




마지막 부분은 각종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서울빛초롱축제 전구간에 걸쳐서 가장 인기가 많아서 지나가기 힘들 정도였어요.

특히 어린이들의 인기가 대단했는데, 그 중에서도 뽀로로 앞에서는 떠날 줄을 모르더라고요.







평일 저녁임에도 불구하고 워낙 사람들이 많아서 사진 찍으면서 구경하려니 거의 2시간 가까이 걸렸어요.

전반적으로는 작년보다 규모도 작고, 볼거리가 적었던 거 같아요. 

실제 전시는 그렇게 많지 않고, 일반 작가들의 작품과 기업체들의 홍보가 너무 많아서 중간 즈음가면 좀 지루하기도 했고요.

전시물들 또한 청계천 양쪽길에서 전부 볼 수 있도록 적당히 분배를 해야하는데, 한쪽 길에서만 일반적으로 볼 수 있게 전시해놓은 점도 아쉬웠어요. 

관람객이 한쪽길에만 일방적으로 몰리니까 한쪽은 너무 관람객이 붐비고, 다른 쪽은 별로 사람이 없어서 더욱 혼잡하더라고요. 

한 가지 팁을 적자면, 청계광장에서 관람을 시작할 때는 시청쪽 출구로 들어가서 관람을 하다가 광교 지나서부터는 종로쪽 길로 가는 게 좋아요. 

그리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라면 종로 3가역 14번이나 13번 출구쪽으로 나와서 수표교부터 청계광장 방향으로 올라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나 로보카폴리 같은 캐릭터들이 그 인근에 몰려있거든요.

주말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2015 서울빛초롱축제에 다녀오세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_^)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너무 붐비고 사람들한테 치여서 올해는 갈까말까 고민하구 있었는데 벌써 다녀오셨군요^-^
    중간에 "병신년" 보고 빵 터졌어요. 역시 어감이...ㅎㅎㅎㅎ

    2015.11.13 09: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래서 왠만하면 평일 저녁에 가는 편인데, 그래도 사람이 많긴 많더라고요.
      주말에는 정말 사람에 치여서 제대로 구경도 못할 거 같아요.

      2015.11.16 23:11 신고 [ ADDR : EDIT/ DEL ]
  2. 뽀로로쪽은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

    2015.11.13 10: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뽀로로나 로보카폴리 앞에서 애들이 떠날 줄을 모르더라고요.
      더군다나 뽀로로는 노래까지 나오니까 아이들이 정말 정신을 놓고 바라봐요ㅎㅎㅎ

      2015.11.16 23:12 신고 [ ADDR : EDIT/ DEL ]
  3. 중간에 광장시장 상호 같은게 적나라하게 찍혀있는 건 코미디같네요ㅋㅋㅋㅋ예전에 이런 축제 현장 바로 옆에서 버스타고 지나갔었는데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크고 강렬한 빛이라서 불난 줄 알고 깜짝 놀랐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실제로 보면 더 장관이겠죠??

    2015.11.13 10: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딱 봐도 돈 받고 홍보해주는 게 눈에 보이더라고요.
      올해는 전반적으로 작년보다 전시물도 적고, 너무 기업 홍보 느낌이 많이 나서 아쉬웠어요.

      2015.11.16 23:17 신고 [ ADDR : EDIT/ DEL ]
  4.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많이 있어서 좋아할 것 같네요^^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광주광역시 공식 블로그 '광주랑'에도 많은 방문 부탁드려요 ~

    2015.11.13 14:3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청계천을 코앞에 두고도 가보지 못했네요 ㅎㅎ
    잘 보고 갑니다~

    2015.11.13 16: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진짜 이런 축제들은 일부러 챙겨가지 않으면 안가게 되는 거 같아요.
      조계사 국화축제를 거의 매년 다녀왔는데, 올해는 계속 미루다 보니 결국 못 갔네요ㅠㅠ

      2015.11.16 23:18 신고 [ ADDR : EDIT/ DEL ]
  6. 유현

    이중 터닝 메카드는 꼬마기차 추추 시즌 2 후속 프로그램인 데다가,kbs2 지난번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10분에 첫방송으로 방영하였었다고 한다면서,현재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30분에 방송된다고도 한답니다요.

    2015.11.14 10:53 [ ADDR : EDIT/ DEL : REPLY ]
  7. 김소중

    네광화문5번출구에서빛초롱축제하나요

    2016.08.17 19:33 [ ADDR : EDIT/ DEL : REPLY ]